섹션

[오늘날씨] 절기상 동지... 포근하지만 전국에 비소식

겨울의 네 번째인 절기 동지인 수요일 오늘(21일)은 포근하겠지만 전국에 비가 내린다.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는 오전에 제주도에서 시작돼 전국 대부분으로 확대 되겠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22일)아침 사이 돌풍을 동반한 천둥과 번개가 치거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많아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4도 ▲대구 4도 ▲부산 10도 ▲광주 7도 ▲울산 10도 ▲포항 8도 ▲제주 15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12도 ▲대전 12도 ▲대구 11도 ▲부산 15도 ▲광주 15도 ▲울산 15도 ▲포항 14도 ▲제주 2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리라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에서 1.0~3.0m로 차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밤부터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을 시작으로 당분간 모든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