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크리스마스 이브 찬바람불고 춥다 아침최저 –9도

크리스마스이브 이자 주말인 토요일(24일)은 전국이 서해 상에서 동진하는 고가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말(12월24일~25일) 우리나라는 하늘 자체는 맑겠지만 전국에서 영하권 추위가 전망된다.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내일)은 눈이 그치는 대신 더욱 강한 추위가 몰려올 전망이다. 아침에 서울 -5도, 대전 -4도로 전날보다 더 떨어지겠고, 한낮에도 서울 3도, 대구 6도에 머물겠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일요일도 대체로 맑아 화이트크리스마스를 기대하긴 어렵겠다. 아침에는 서울 -2도 등 추위가 이어지겠지만, 낮부터 따뜻한 서풍이 불어오면서 낮기온이 차츰 오르겠다.

내일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 서울 -5도 ▲ 대전-4도 ▲ 대구 -2도 ▲ 부산 0도 ▲ 광주 –1도 ▲ 춘천 –7도 ▲ 제주 5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 서울 3도 ▲ 대전 4도 ▲ 대구 6도 ▲ 부산 10도 ▲ 광주 7도 ▲ 춘천 3도 ▲ 제주 9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전해상에서 2.0~6.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내리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며 "크리스마스인 25일 낮부터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차차 평년기온을 회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기상청은 "내일 서해와 남해상에서는 차차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면서 풍랑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나 동해상의 풍랑특보는 모레(25일)까지 이어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