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野 "국민을 바보로 아나" "개념상실"…朴대통령에 십자포화

"법률 미꾸라지의 말세, 반성·책임 없는 새누리·보수신당, 말세" 맹공

야권이 출입기자단 신년인사회 형식을 빌어 '최순실 게이트' 의혹을 전면 부정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연일 십자포화를 퍼붓고 있다.

의혹의 중심으로 떠오른 박 대통령의 행태를 공격함으로써 박 대통령과 정치적 공동운명체 관계를 형성해온 여당과 개혁보수신당을 견제하고 동시에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안 심판을 촉구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초·중학생만도 못한, 규범인식이 전혀 없는 자세를 보였다. 참 이상한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상적인 시스템을 안 거치고 비선 실세와 국정을 논의한 게 뭐가 문제냐는 데, 국민은 뻔뻔한 오기와 마주하면서 기분이 안 좋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영주 최고위원은 "김기춘·우병우·조윤선을 능가하는 '법률 미꾸라지'의 최고봉"이라며 "헌재의 탄핵심판 지연과 특검수사 방해는 물론 공범들에게 끝까지 버티라는 메시지를 준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국조특위 위원인 박범계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리는 개념을 상실한 대통령을 가진 슬픈 국민"이라며 "박 대통령의 허위 발언은 청와대라는 공공기관에 참여한 출입기자단을 활용한 대통령으로서의 직무행위로서, 그 자체가 위헌"이라고 주장했다.

전해철 최고위원은 "특검의 철저한 수사와 헌재의 공정하고 신속한 결론 도출만이 총체적 무능과 적폐를 걷어내고 새로운 한국을 건설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전 비대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직무정지된 대통령이 온 국민의 오장육부를 뒤틀어 놓았다"며 "세월호 7시간 등 궤변만 늘어놓는 대통령을 옹호하는 새누리당과 함께 한 보수신당은 반성도 책임도 없으니 세상 말세"라고 썼다.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는 PBC라디오에 출연, "저 양반이 아직도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 정말 한심하다"며 "보통 사람보다 못한 사람을 대통령으로 모셨다고 하면 국민이 얼마나 자신을 허망하게 생각할지 안타깝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