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맑고 포근한 날씨... "내주 초까지 포근"

화요일인 오늘(3일)날씨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평년 기온보다 높겠지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

이날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4도, 낮 최고기온은 4도~13도로 나타나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청주 -2도, ▲대전 -3도, ▲춘천 -5도, ▲강릉 2도, ▲전주 0도, ▲광주 0도, ▲제주 6도, ▲대구 1도, ▲부산 4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7도, ▲청주 8도, ▲대전 9도, ▲춘천 5도, ▲강릉 11도, ▲전주 9도, ▲광주 10도, ▲제주 12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등으로 예상된다.

강원영동은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풍기류를 타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의 양이 증가하여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울산 부산 경남 제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기록하겠으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해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앞바다와 남해앞바다가 0.5~1.0m, 동해앞바다는 0.5~1.5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평년 기온보다 높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3일 오전까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연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내륙지방은 오전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 안전에도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