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오늘 낮부터 기온 뚝... 미세먼지 ‘일시 나쁨’

월요일인 오늘(9일) 날씨는 전국에 오전까지 곳곳에 비가 내리고 낮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9일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전망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3도 △대구 4도 △부산 5도 △광주 5도 △춘천 1도 △제주 8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9도 △대구 9도 △부산 10도 △광주 8도 △춘천 7도 △제주 9도 등이다.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으로 예상됐다. 다만 수도권과 충청권, 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3.0m, 남해 앞바다 0.5∼2.0m, 동해 앞바다 1.0∼2.5m로 예측됐다.

10일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을 전망이다. 항해나 조업을 할 경우 이를 유념해야 한다.

기상청은 강원도와 충북 등 눈이 쌓인 곳에서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10일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제주도에서 바람이 강하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할 것으로 예상돼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