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순실 의혹' 화장품 브랜드 신라면세점서 퇴출

신라면세점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와 관련 의혹을 받는 중소 화장품 브랜드 ‘존 제이콥스(제이프라스)’의 퇴출을 결정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9일 "지난해 7월 말 5개월간 임시매장에 입점하기로 계약을 맺었던 존 제이콥스의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쳐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으며 이번 주중 매장을 빼기로 했다"고 밝혔다.

존 제이콥스는 최순실·정유라 모녀의 단골 성형외과 원장인 김영재 씨의 처남이 운영하는 화장품 회사로 알려졌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 2월 명절 선물로 이 브랜드 제품을 돌렸고, 5월 아프리카 순방에 업체 대표가 경제 사절단 일원으로 동행했다.

이 때문에 이 업체와 최순실 씨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고, 신라와 신세계 등 유명 면세점 입점 과정을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일부 언론에서는 박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독대한 자리에서 존 제이콥스를 신라면세점에 입점시켜 달라고 따로 부탁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당사자들은 이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측은 박 대통령이 이 부회장에게 부탁해 존 제이콥스가 면세점에 입점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해당 업체와 계약을 연장하지 않은 것은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이며 최근 논란과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반면, 신라면세점과 비슷한 시기에 존 제이콥스가 입점한 신세계면세점은 당분간 존 제이콥스를 내보낼 의향이 없다는 입장이다.

'최순실 의혹' 화장품 브랜드 신라면세점서 퇴출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우리는 임시매장인 신라와 달리 입점 계약 기간이 1년인 정식 매장"이라며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도 않은 의혹이 제기됐다고 내보낼 수는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