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 깊은 설날 주고싶은 덕담... 받고싶은 덕담은?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1.24 17:30:10

설날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맞아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덕담을 나누는 일이 많아졌다. 다음은 네티즌들이 꼽은 짧지만 뜻깊은 설날 덕담.

★2017년 새해 계획하시고 바라는 일 모두 이루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인사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운이 함께하세요.
★새배 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세요.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행복과 희망이 함께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2017년 되시길 바랍니다.

★2017년에도 원하시는바 모두 이루시길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올 한해도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도록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행복한 2017년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건강하고 더 활기차게 좋은일 가득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17년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온 집안이 두루 평안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계획하시고 바라시는 모든일 이루시길 간절히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새해인사 드릴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과 웃음이 가득한 2017년 되길 바랄게요.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어요. 올해도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길 바랄게요.
★찾아뵈야 하는데 이렇게 문자로나마 새해인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희망이 가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항상 기쁨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정유년을 맞이하여 계획하신 일 모두 이루는 밝은 2017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소망하는 모든 일이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새해 가족 모두 화목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가정에 건강과 행웃이 깃들고, 하시는 모든 일 잘되시는 2017년 되십시오.
★2017년 새해에는 늘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기분 좋은 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워지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미소만 가득하시고 가정의 사랑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아무런 걱정없이 몸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성사되세요
★올해 계획하신 모든 소망 꼭 이루시고 행복,건강,웃음,행운,재물복 넘치시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2017년은 님에게 '열어보지 않는 선물'입니다.
★2017년에는 언제나 웃음과 행복, 사랑이 가득한 기분 좋은 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행복과 사랑이 있는 좋은 선물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새해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품으시고 힘찬 기운 받으셔서 희망찬 한 해 맞이하시길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힘들고 지쳤던 2012년은 마음에서 모두 떨쳐버리고 2013년 계사년 올해에는 좋은 일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분 만나서 행복한 가정을 꾸미세요 좋은 배우자 만나서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부자되시고 건강과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라며 새해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 저물어 갔습니다. 안좋았던 기억들은 지워버리고, 행복했던 기억들만 가슴에 담는 행복한 연말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라시는 모든 일이 성사되는 한해가 되시길... 나와 내 가족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당신이 바라는 일을 모두 성취하는 한해 계획했던 일들을 모두 이루는 한해, 웃음꽃 넘치는 한 해,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한 해, 이런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을 맞이하여 건강과 함께 밝은 한해,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이메일과 문자메세지 카톡 등으로 건조한 문장 전달 보다는 정성어린 손편지를 통해 마음까지 전달하는건 어떨까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