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뜻 깊은 설날 주고싶은 덕담... 받고싶은 덕담은?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맞아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덕담을 나누는 일이 많아졌다. 다음은 네티즌들이 꼽은 짧지만 뜻깊은 설날 덕담.

★2017년 새해 계획하시고 바라는 일 모두 이루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인사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운이 함께하세요.
★새배 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세요.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행복과 희망이 함께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2017년 되시길 바랍니다.
★2017년에도 원하시는바 모두 이루시길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올 한해도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도록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행복한 2017년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건강하고 더 활기차게 좋은일 가득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17년 원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온 집안이 두루 평안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계획하시고 바라시는 모든일 이루시길 간절히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새해인사 드릴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과 웃음이 가득한 2017년 되길 바랄게요.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어요. 올해도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길 바랄게요.
★찾아뵈야 하는데 이렇게 문자로나마 새해인사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세요.
★희망이 가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항상 기쁨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정유년을 맞이하여 계획하신 일 모두 이루는 밝은 2017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소망하는 모든 일이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 새해 가족 모두 화목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가정에 건강과 행웃이 깃들고, 하시는 모든 일 잘되시는 2017년 되십시오.
★2017년 새해에는 늘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기분 좋은 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워지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미소만 가득하시고 가정의 사랑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아무런 걱정없이 몸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성사되세요
★올해 계획하신 모든 소망 꼭 이루시고 행복,건강,웃음,행운,재물복 넘치시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2017년은 님에게 '열어보지 않는 선물'입니다.
★2017년에는 언제나 웃음과 행복, 사랑이 가득한 기분 좋은 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행복과 사랑이 있는 좋은 선물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 새해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품으시고 힘찬 기운 받으셔서 희망찬 한 해 맞이하시길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힘들고 지쳤던 2012년은 마음에서 모두 떨쳐버리고 2013년 계사년 올해에는 좋은 일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분 만나서 행복한 가정을 꾸미세요 좋은 배우자 만나서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부자되시고 건강과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라며 새해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 저물어 갔습니다. 안좋았던 기억들은 지워버리고, 행복했던 기억들만 가슴에 담는 행복한 연말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라시는 모든 일이 성사되는 한해가 되시길... 나와 내 가족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당신이 바라는 일을 모두 성취하는 한해 계획했던 일들을 모두 이루는 한해, 웃음꽃 넘치는 한 해,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한 해, 이런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7년을 맞이하여 건강과 함께 밝은 한해,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이메일과 문자메세지 카톡 등으로 건조한 문장 전달 보다는 정성어린 손편지를 통해 마음까지 전달하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