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잠시 기온 ‘상승’...서울·경기·충북 새벽눈, 최고 3cm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1.11 17:51:09

[내일날씨] 잠시 기온 ‘상승’...서울·경기·충북 새벽눈, 최고 3cm

목요일인 내일(12일)날씨는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에 눈이 내린다. 호남에는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엔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이 온 후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예상 적설(12일 새벽부터 아침까지)량은 강원영서, 제주도산간 1~3cm, 서울·경기도, 충청북부, 울릉도·독도는 1cm내외이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제주도, 울릉도·독도 5mm미만이다.

이날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여전히 오전엔 영하기온을 나타내겠다. 기온은 모레(13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다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2도 ▲부산 0도 ▲광주 -2도 ▲울산 0도 ▲포항 2도 ▲제주 4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6도 ▲대구 7도 ▲부산 10도 ▲광주 8도 ▲울산 10도 ▲포항 8도 ▲제주 9도 등이다.

한편 12일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호남권은 오후에 국외 미세먼지 유입 영향으로 농도가 ‘나쁨’수준을 보이겠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당분간 동해 먼바다에서는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한편 모레(13일)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충청, 전라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온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