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낮부터 추위 풀려... 큰 일교차 에 “건강 주의”

화요일인 오늘(17일)은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커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이날 오전기온은 ▲제주 2도 ▲부산 0도 ▲강릉 -2도 ▲광주 -4도 ▲전주 -5도 ▲서울 -7도 ▲대구·청주 -8도 ▲대전 -9도 ▲춘천 –12도로 나타났다.

오후기온은 ▲부산 9도 ▲제주 8도 ▲강릉 7도 ▲대구·광주 6도 ▲서울·대전·춘천·전주 4도 ▲청주 3도를 보여 큰 일교차도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경기 북부에서 '나쁨', 나머지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지만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세종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도 나타날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수준으로 일겠다.

기상청은 동해안에서 18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발생해 침수 등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중부지방과 경상도, 전남지역 일부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다른 곳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과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