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말날씨] 밤부터 중부.호남에 또다시 ‘눈’... 강한 바람에 체감온도 ‘뚝’

주말인 내일(21일)도 눈 소식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1일 전국이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 밤부터 북서쪽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차차 흐려져 전국 곳곳에 눈이 올 것이라고 20일 내다봤다.

기상청 따르면 낮 한때 경기 서해안과 경기 남부, 충남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밤부터는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남 북서 내륙에 눈이 예보돼 있다.

이날 예상 적설량은 △충청도·전라도·경남·제주도 산간 1~5cm △서울·경기도·강원 영서·경북 1cm 내외 등이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유입되는 구름대의 영향으로 서울, 경기 북부, 충북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겠다.

내일(21일)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8도 ▲대구 -5도 ▲부산 -3도 ▲광주 -3도 ▲울산 -3도 ▲포항 -4도 ▲제주 2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1도 ▲대구 4도 ▲부산 7도 ▲광주 3도 ▲울산 7도 ▲포항 5도 ▲제주 5도 등이다.

일요일인 모레(22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친다. 전라와 제주는 밤까지 구름 많고 눈이 온다.

모레(22일)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5도 ▲대구 -3도 ▲부산 0도 ▲광주 -1도 ▲울산 0도 ▲포항 -2도 ▲제주 4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2도 ▲대구 1도 ▲부산 3도 ▲광주 1도 ▲울산 3도 ▲포항 1도 ▲제주 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신으로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경기 북부·강원 영서·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각각 일겠다.

한편 기상청은 "내일 오전까지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