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카드, 국내 첫 전면 세로형 플레이트 디자인 도입

현대카드가 일반적인 가로형 플레이트에서 탈피, 회사의 디지털 철학이 반영된 세로형 카드 디자인을 전면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초기 디지털 시대의 디스플레이 기기들은 가로형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디지털 기기들은 스마트폰처럼 작고 휴대하기 좋은 형태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방식 역시 손 안에서 쓰기 좋은 세로형 방식이 주가 되고 있다고 현대카드는 전한다.

현대카드는 이같은 변화를 새로운 플레이트 디자인에 반영해 전면 세로형(Full Vertical Shape)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일반적으로 카드 앞면을 채우고 있는 카드번호나 글로벌 제휴브랜드 로고 등의 카드 정보를 뒷면에 배치하고, 앞면은 해당 카드상품의 핵심 캐릭터를 표현하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기존 현대카드 플레이트의 주요 특징 중에 하나인 단색의 컬러는 더욱 강렬해졌다는 설명이다.

현대카드M 계열 카드는 특유의 블루 컬러보다 더욱 경쾌하고 이지적인 컬러 톤으로 변신했으며, 현대카드X 계열 카드는 블루 컬러와 가장 대비되는 색인 강력한 오렌지 컬러를 핵심 컬러로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한다.

현대카드는 새로운 플레이트를 담고 있는 발급봉투를 비롯해 동봉되는 가이드북과 신청서, 세일즈 리플릿 등도 새로운 컨셉에 맞게 전면 개편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로 투명카드와 미니카드, 신소재 금속카드를 선보이고, 카드 테두리에 컬러를 입히는 컬러코어 기법을 처음으로 도입하는 등 지속적인 플레이트 디자인 혁신을 펼쳐왔다.

현대카드는 디지털을 경영의 핵심 화두로 삼고 있다. 각종 디스플레이 방식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왔다.

새로운 플레이트는 디자인은 이날부터 발급되는 모든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