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간소개] 4차 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

제4의 물결이 온다

저서: 제4의 물결이 온다
저자: 최윤식, 최현식
출판사: 지식노마드
발행일자: 2017년 2월6일
가격: 28,000원

미래학을 공부한 저자들이 미래기술과 미래산업이 몰고 올 사회와 문명의 변화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기술과 전략을 제시한 미래예측시나리오에 관한 책의 하나이다. 이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금융전쟁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미국, 중국 등의 금융패권주의가 전개될 것이고 중국으로부터 금융위기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트럼프가 주도하는 강달러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한국도 금융위기에 직면할 것이다. 저자들은 이런 위기의 투자전략으로 한국과 중국의 블랙스완 3단계 투자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지금은 3차 산업혁명이 진행 중이며 곧 의사결정방식을 바꾸는 지능혁명이 중심인 4차 산업혁명이 다가 올 것이다. 지능혁명시대에는 자율수송장치가 최대의 시장이 되며, 제조업의 제2부흥기가 도래한다. 10단계 사이클로 변화하는 부의 패턴을 뽈 때 21세기에는 더 큰 번영이 올 것이다.

저자들은 미래의 부를 잡기 위하여서는 다음 과 같은 여섯 가지 부의 법칙을 준수할 것을 권유한다. 판의 움직임을 통찰하라. 앙트레프레너를 양성하라. 제도를 혁신하라. 기술혁신과 비즈니스 혁신을 결합하라. 시장을 창조하라. 신용창조에 의한 돈의 흐름을 통찰하라 고 하는 것이 그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