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격 임박 테슬라,"국내 시장에 새로운 자극" vs "부자의 장난감에 그칠 것"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2.16 10:46:19

출격 임박 테슬라,"국내 시장에 새로운 자극" vs "부자의 장난감에 그칠 것"

미국의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국내 판매가 임박했다.

업계에서는 테슬라가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자극이 될 것이라는 시각과 현재의 높은 관심과 달리 미풍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1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근 제작자 등록을 마치고 오는 5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테슬라는 지난해 8월 한국어 홈페이지를 열고 '모델 S'와 '모델 X' 등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지만 지금까지 가격이나 구체적인 출시 시기를 공개하지 않아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다.

테슬라 출시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들은 테슬라가 걸음마 단계인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현대 아이오닉, 르노삼성 SM3 Z.E., 닛산 리프 등의 전기차가 판매되고 있지만 대부분 연비 절감과 정부 보조금 등 경제성을 강조하며 '재미있는 차'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

그러나 테슬라는 전기차의 '슈퍼카'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전기차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테슬라가 국내 출시를 준비하는 모델 S 90D는 1회 충전으로 512km(19인치 휠 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시속 250km에 정지 상태에서 100km를 4.4초에 주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자율 주행 등 첨단 기능도 일반 전기차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모델 S 90D는 미국에서 약 9만 달러에 판매되며 국내 가격은 1억원가량으로 예상된다.

테슬라가 일반 수입차와 달리 딜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으로 소비자에 직접 차를 판매하는 방식도 눈여겨볼 부문이다.

최근 티몬과 옥션, 인터파크 등이 자동차 온라인 판매를 시도하는 가운데 테슬라의 판매 모델이 성공할 경우 다른 업체들이 뒤따면서 판매 방식에 변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