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베스트셀러] ‘도깨비’종영에도 ‘어쩌면 별들이…’ 1위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2.16 16:25:06

어쩌면별들이너의슬픔을가져갈지도몰라

예스24는 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 노출되면서 인기를 얻게 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도깨비’ 신드롬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로 드라마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도깨비 포토에세이>가 지난주 보다 열 계단 올라 9위에 올랐으며,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2>는 한 계단 내려간 6위에, <도깨비 1>은 지난주 보다 다섯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순위권에 머물고 있다.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실록에 등장하는 왕의 목소리를 현대어로 풀이한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자리잡았고, 그림 이야기로 한국사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도 역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기록했다.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의 영어 학습법이 담긴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지난주와 같은 3위에 올랐고, 영어 초보자들과 영어 포기자들을 위한 영어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두 계단 내려간 13위에 자리했다.

과학적 접근을 통해 종합적인 공부법을 제시해주는 <완벽한 공부법>이 4계단 내려간 11위를 기록하는 등 새해에 학습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주는 학습서들이 여전히 순위에 머무르고 있다.

예스24에서 단독 출간된 특별 기념판 <셜록홈즈 130주년 특별한 홈즈편>이 열 계단 오른 5위에, <셜록 홈즈 130주년 특별판 왓슨편>은 일곱 계단 오른 10위에 오르며 소설장르의 인기가 눈에 띄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훈의 신작 <공터에서>가 두 계단 내려간 8위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일본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소설 <기린의 날개>는 두 계단 오른 12위를 기록했다.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7위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랐으며 성공한 사람들의 끝까지 해내는 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그릿 GRIT>은 두 계단 오른 13위를 기록했다.

최근 출간된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38>은 다섯 계단 내려가 14위를 기록했다. 2015년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로 뽑힌 ‘지대넓얕’의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채사장의 <열한 계단>이 세 계단 오른 15위에,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다시 순위권에 등장해 18위를 기록했다.

6년만에 개정판으로 돌아온 유시민 전 의원의 <국가란 무엇인가>가 16위에,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담아낸 <언어의 온도>가 20위로 각각 순위에 첫 등장했다.

예스24 2월 3주차 베스트셀러 17.2.16

전자책 순위에서는 평범한 직장여성이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로맨스 소설 <솔미솔파, 나의 노래>가 한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성인로맨스 소설 <드래곤과 여도둑> 2위에, <끝과 시작>이 다섯 계단 오른 3위에, <사막의 나란토야>가 4위에 올랐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대표 단편선 <여자 없는 남자들>이 5위에, 성인로맨스 소설 <너는 뜨거웠고 나는>이 세 계단 내려간 6위에 올랐다.

전 세계 38개국에서 280만부가 판매된 프랑스 작가의 소설 <나는 그녀를 사랑했네>가 7위로 순위에 첫 등장했다. 동화를 통해 전 세계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애플 세계 명작 여행 세트>가 세 계단 내려간 5위에 올랐으며, 인문학의 시선으로 과학을 읽어주는 <과학을 읽다>가 9위에, 카카오페이지 인기 로맨스 판타지 소설인 <시그리드>가 10위에 올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