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예스24 베스트셀러] ‘도깨비’종영에도 ‘어쩌면 별들이…’ 1위

예스24는 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 노출되면서 인기를 얻게 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도깨비’ 신드롬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로 드라마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도깨비 포토에세이>가 지난주 보다 열 계단 올라 9위에 올랐으며,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2>는 한 계단 내려간 6위에, <도깨비 1>은 지난주 보다 다섯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순위권에 머물고 있다.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실록에 등장하는 왕의 목소리를 현대어로 풀이한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자리잡았고, 그림 이야기로 한국사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도 역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기록했다.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의 영어 학습법이 담긴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지난주와 같은 3위에 올랐고, 영어 초보자들과 영어 포기자들을 위한 영어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두 계단 내려간 13위에 자리했다.

과학적 접근을 통해 종합적인 공부법을 제시해주는 <완벽한 공부법>이 4계단 내려간 11위를 기록하는 등 새해에 학습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주는 학습서들이 여전히 순위에 머무르고 있다.

예스24에서 단독 출간된 특별 기념판 <셜록홈즈 130주년 특별한 홈즈편>이 열 계단 오른 5위에, <셜록 홈즈 130주년 특별판 왓슨편>은 일곱 계단 오른 10위에 오르며 소설장르의 인기가 눈에 띄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훈의 신작 <공터에서>가 두 계단 내려간 8위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일본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소설 <기린의 날개>는 두 계단 오른 12위를 기록했다.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7위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랐으며 성공한 사람들의 끝까지 해내는 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그릿 GRIT>은 두 계단 오른 13위를 기록했다.

최근 출간된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38>은 다섯 계단 내려가 14위를 기록했다. 2015년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로 뽑힌 ‘지대넓얕’의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채사장의 <열한 계단>이 세 계단 오른 15위에,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다시 순위권에 등장해 18위를 기록했다.

6년만에 개정판으로 돌아온 유시민 전 의원의 <국가란 무엇인가>가 16위에,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담아낸 <언어의 온도>가 20위로 각각 순위에 첫 등장했다.

예스24 2월 3주차 베스트셀러 17.2.16

전자책 순위에서는 평범한 직장여성이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로맨스 소설 <솔미솔파, 나의 노래>가 한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성인로맨스 소설 <드래곤과 여도둑> 2위에, <끝과 시작>이 다섯 계단 오른 3위에, <사막의 나란토야>가 4위에 올랐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대표 단편선 <여자 없는 남자들>이 5위에, 성인로맨스 소설 <너는 뜨거웠고 나는>이 세 계단 내려간 6위에 올랐다.

전 세계 38개국에서 280만부가 판매된 프랑스 작가의 소설 <나는 그녀를 사랑했네>가 7위로 순위에 첫 등장했다. 동화를 통해 전 세계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애플 세계 명작 여행 세트>가 세 계단 내려간 5위에 올랐으며, 인문학의 시선으로 과학을 읽어주는 <과학을 읽다>가 9위에, 카카오페이지 인기 로맨스 판타지 소설인 <시그리드>가 1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