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실련 “한국당, 국정농단 책임 속죄 위해서라도 의사일정 복귀해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6일 2월 임시국회에서 보이콧을 선언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국회 복귀와 민생개혁법안 처리 동참을 촉구했다.

경실련 정치사법팀 관계자는 “특정 상임위에서 불만이 있다고 해서 전체 상임위를 보이콧해 국회 일정에 차질을 주는 것은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보다 정치적 유불리와 당리당략을 우선시하는 행태”라며 “새누리당 시절부터 보여 온 오만과 독선, 불통을 재현할 것이 아니라 국정농단의 책임을 속죄하기 위해서라도 의사일정에 즉각 복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국회에 대해서도 “2월 국회는 개혁입법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세월호 특별법 처리, 전경련 해체 결의안, 재벌의 경제력 집중을 해소하기 위한 공정거래법과 상법 개정,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도입, 전월세 대책마련을 위한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 선거연령 하향, 집단소송법과 징벌적 배상법 제정 등 당장 처리해야 할 개혁입법 과제가 산적해있다”며 “여야는 박근혜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고 국가개혁을 이루는 절호의 기회를 내팽겨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지난 13일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삼성전자 노동자 백혈병 피해, MBC 노조 탄압, 이랜드파크 부당노동 관련 청문회를 여는 방안이 야당 단독으로 환노위를 통과하자 반발하며 상임위원회 일정을 전면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