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좌파 정권 막아라”...文·野공세 나선 자유한국당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변론기일을 오는 24일 종료하겠다는 방침을 밝힌데 따라 자유한국당이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1위를 유지중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공세를 벌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 및 관계자들은 문 전 대표에 대한 공세와 함께 “좌파정권이 들어서면 안된다”며 야권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17일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은 서울 서대문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서울시당 당원연수에 참석했다.

이인제 전 최고위원은 "지금 야당이 해서는 안 되는 짓만 골라서 하고 있다"며 "저 사람들은 정권을 다 잡은 것처럼 교만하게 행동한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를 겨냥해서는 "대통령이 되면 김정은을 제일 먼저 만난다는데 자기 형을 암살한 김정은을 만나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몰아붙였다.

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과 관련해 "저도 판사 출신인데 별 것도 아닌 걸 갖고 오만가지 거짓선동하면서 폭풍처럼 몰아붙여 끌어내리려고 한다"며 탄핵 반대 '태극기집회' 참여를 독려했다.

안상수 의원은 "우리나라를 지킬 세력은 보수를 이끌어온 자유한국당밖에 없다"며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질 이유가 하나도 없다"며 "여론조사에 현혹되지 말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지금은 북한 급변에 따른 통일에 대비해야 할 때"라며 "이런 시기에 좌파 정권은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사회에서 정당의 흥망성쇠는 자주 있는 일"이라며 "한국당은 저력이 있기에 다시 살아나고 국민에게 다시 신임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잠재적 대선 주자로 분류되는 정우택 원내대표는 "북한 결재를 받아야 하는 대한민국이 아니다"라며 문 전 대표를 겨냥했다.

정 원내대표는 "유엔 결의안 투표하는데 북한 가서 동의받고 했다는 말도 있고 사드 배치를 다음 정부로 넘겨야 한다며 자꾸 반대한다"며 "문모라는 사람에 대해 여러 가지 검증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당 탈당파가 창당한 바른정당에 대해 '마른당', '버린정당'이라고 비꼰 뒤 "이 당의 혜택을 제일 많이 받은 분들이 박차고 나갔다"고 맹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