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바람불어 더 추울 '끝물 한파'… 서울 아침 -7도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2.17 17:32:32

[주말날씨]  바람불어 더 추울 '끝물 한파'… 서울 아침 -7도

주말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막바지 한파가 나타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이동해 온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기온이 오늘보다 떨어져 다소 추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부 내륙과 강원 산지의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많을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 해야한다.

내일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6도 ▲대구 -4도 ▲부산 0도 ▲광주 -3도 ▲울산 0도 ▲포항 -1도 ▲제주 3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8도 ▲광주 6도 ▲울산 8도 ▲포항 7도 ▲제주 6도 등이다.

모레 아침 예상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대구 -3도 ▲부산 0도 ▲광주 -3도 ▲울산 0도 ▲포항 0도 ▲제주 2도 등이다.

낮 예상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11도 ▲대구 11도 ▲부산 12도 ▲광주 13도 ▲울산 12도 ▲포항 12도 ▲제주 15도 등이다.

전국의 미세먼지농도는 '보통'이다. 특히 광주·전남·강원 영동은 '좋음'으로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모레(19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에서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시작돼 밤에 전국 대부분으로 확대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를 나타낸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낮부터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하락할 것"이라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추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