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 신제품 '우드 PC' 출시…"가성비보다 디자인 우선"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2.20 10:49:55

주연테크, 신제품 '우드 PC' 출시…"가성비보다 디자인 우선"

토종 PC 제조사 주연테크가 내년 창사 30주년을 맞아 케이스 일부에 나뭇결을 넣은 색다른 디자인의 신제품 데스크톱 '우드 PC'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우는 '싸구려' 제품보다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는 '예쁜' 제품을 내놓기 위해 이례적으로 가구 느낌을 PC에 적용했다.

가구에도 스마트 기기를 접목하는 요즘, 거꾸로 PC에 가구 콘셉트를 접목해보자는 반전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고 한다.

주연테크는 보통 책상 아래 두는 투박한 데스크톱과 차별화하기 위해 우드 PC 본체를 화이트톤으로 하고 밝은 베이지색 나뭇결을 덧댔다. 나무 부분은 내구성이 약한 진짜 목재를 쓰지 않고, 얇은 필름을 물 위에 띄워 금속 표면에 입히는 수전사 공법으로 구현했다.

가격은 '슬림 모델'이 54만9천∼94만9천원, '마이크로 ATX 모델'이 93만9천∼214만9천원이다. 동급 PC와 비교하면 삼성전자나 LG전자 제품보다 20%가량 저렴하고, 조립 제품보다 10%가량 비싸다.

우드 PC에는 주연테크의 오랜 고민이 담겨 있다.

주연테크는 국내 PC 산업의 선구자 중 하나로 꼽히는 1세대 제조사다. 1988년 주가지수 연구 프로그램 개발사로 시작해 1992년부터 PC를 생산했다. 애초 사명 '주연'도 '주가연구'의 준말이었다.

2000년대 초는 주연테크의 전성기였다. 케이블TV 홈쇼핑과 손잡고, 한 달에 3만5천대 이상 데스크톱을 팔았다. 엔씨소프트와 비교해도 매출이 뒤지지 않았다.

하지만 PC 보급률이 높아지고 교체 주기가 길어진 데다 노트북 PC, 스마트폰 등으로 하드웨어 트렌드가 옮겨가면서, '국민 PC'라는 왕년의 애칭은 과거의 영광이 되고 말았다.

한때 400명이 넘었던 직원은 150명 안팎으로 줄었다. 2015년부터 우리로, 화인베스트먼트, 화평홀딩스 등으로 오너가 수차례 바뀌는 우여곡절도 겪었다.

지난해 새 경영진 안착으로 재도약 발판을 마련한 주연테크는 기업 이미지(CI)를 교체하고, 가정용 CCTV, 저렴한 대형 TV, 가상현실(VR) 카페 등 새로운 사업을 준비해왔다.

가성비보다 디자인에 신경을 쓴 우드 PC는 주연테크가 미래 먹거리로 본업에서 찾아낸 답이라 할 수 있다. 마침 지난해 4억6천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5년 만에 흑자 전환해 분위기를 탔다.

주연테크는 전국 470여개 대리점, 하이마트, 코스트코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우드 PC를 판매할 계획이다. 우드 PC 초도물량은 약 6천대로 잡았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우드 PC는 창사 30주년을 앞두고 우리가 나아가고 싶은 방향을 제시한 첫 제품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아직 데스크톱 시장에도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아이유가 이뤄낸 차트 대통합 '3일째 줄세우기+올킬'

아이유는 23일 오전 기준 정규 4집 타이틀 곡 '팔레트'로 멜론은 물론이고...

SBS '수상한 파트너', 21일 시청자 참여 이벤트

지창욱·남지현 주연 SBS TV '수상한 파트너'가 시청자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몽환적인 여신 자태" 유역비, 中 화보 속 고혹 매력

중국 배우 유역비가 여신 같은 자태를 뽐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