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출근길 반짝 추위, 낮부터 기온 풀려요

금요일인 오늘(3일) 날씨는 전국이 맑지만 오전에는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온다.

기상청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출근길 내륙 많은 지역이 영하권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3도 ▲대구 -1도 ▲전주 -3도 ▲부산 2도 ▲강릉 1도 ▲제주 2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2도 ▲대구 13도 ▲전주 11도 ▲부산 13도 ▲강릉 13도 ▲제주 10도 등이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전날보다 조금 높겠으나 대부분 '보통'수준을 나타내겠으며 일부 중부내륙지역은 대기 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이날 아침까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고,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