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리뉴얼 출시..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 추가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최초로 기능성 발효유 시대를 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더 건강하게 돌아왔다고 6일 전했다.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최근 개발한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헬리코박터 프로젝트 7)'으로 항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하 헬리코박터균)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윌에 들어있는 특허 유산균이 위암 발암인자인 헬리코박터균의 증식과 위벽 부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면, 이번에 추가로 넣은 HP7은 헬리코박터균과 결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HP7은 현재 특허 출원을 마쳤다.

심재헌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은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 HP7은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800여종의 유산균 중 헬리코박터균과 결속력이 높은 유산균을 선발한 것으로 더욱 강력한 항 헬리코박터균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올 해로 탄생 17주년을 윌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예방에 주목한 고기능성 발효유다. 연구개발 기간 5년, 투자한 연구비도 30억원에 이르며, 적용된 특허기술만 5개다. 윌은 대장과 소장 등 정장작용에 국한됐던 발효유의 기능성을 처음으로 위까지 확대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한국야쿠르트는 전했다.

지난 17년간 윌의 누적 판매량은 약 34억개로 국민 한사람 당 66개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윌을 세로로 세우면 달까지 닿을 수 있고, 지구는 약 9바퀴 돌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윌이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최초의 기능성 발효유라는 타이틀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는 제품 개선을 통해 혁신을 거듭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000년 첫 선을 보인 윌은 2012년에는 특허받은 기존 유산균을 10배 강화한 제품을 선보였고, 2014년에는 당 함량을 기존제품 대비 25% 낮춘 윌 저지방을 출시했다. 지난 해 3월 블랙커런트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갖춘 크랜베리를 첨가해 윌 저지방을 리뉴얼한 데 이어 올 해는 위 기능성 신규 유산균을 추가해 또 한 번 기능성을 제고했다.

한편,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위 건강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새로워진 윌 라벨 속에 숨겨진 HP7을 찾으면 현장에서 바로 윌 제품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 및 제품 주문은 가까운 야쿠르트 아줌마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hyfresh.c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