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1인 가구 위한 맞춤형 카드 'KB국민 1코노미 카드' 출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3.06 16:27:26

KB국민카드는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카드는 KB금융그룹이 선 보인 KB 1코노미 상품 패키지를 구성하는 카드 상품으로 1인 가구의 카드 이용 형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트렌드 조사를 바탕으로 편의점·음식점·인터넷쇼핑 등 1인 가구가 선호하고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에 사용된 1코노미는 2016년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2017(김난도 외 5인, 미래의창)에서 최초로 사용된 1인과 이코노미를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인생을 즐기는 1인 가구, 트렌드를 선도하는 첫번째 사람, 하나 뿐인 특별한 금융상품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카드는 편의점, 음식점, 택시와 같이 1인 가구가 일상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고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에서 이용금액의 20%가 월 최대 1만점까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된다.

또한 음식점과 택시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각 영역별로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동통신요금, 전기/수도/도시가스요금 등 1인 가구 관련 각종 생활요금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이동통신 요금(SKT/KT/LG유플러스) 자동이체 △전기/수도/도시가스요금 납부 △6개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범위 내에서 5%가 적립된다.

1인 가구가 친숙한 각종 O2O 서비스 및 캐릭터샵 관련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O2O 서비스 플랫폼인 플러스 O2O 내 △숙박(데일리호텔, 야놀자) △렌터카(그린카) △배달(배달의민족, 마켓컬리, 식신, 띵동) 서비스 이용 시 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캐릭터샵인 카카오프렌즈플래그십스토어에서도 이용금액의 5% 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또한 이 카드로 건당 30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점(월 1회, 연 4회)이 적립되며, 이 카드 보유 고객이 KB국민은행의 KB 1코노미 스마트 적금에 가입하면 0.1% 포인트의 우대 이율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JCB의 해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는 1만5000원, 국내외 겸용(마스터)은 1만7000원이다.

단 별도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이 없는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이용 가능한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하면 케이월드는 9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는 1만1000원이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혼밥(혼자 밥 먹기), 혼여(혼자 여행) 등에 익숙하고 소액 결제가 많은 1인 가구의 카드 이용 패턴을 반영한 1인 가구 맞춤형 상품"이라며 "축적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군주' 유승호, 투혼의 무릎 읍소 선보여 "이 눈빛, 절절해"

MBC '군주-가면의 주인' 유승호가 감정선을 고스란히 터트려낸, 애끓는 '무릎 읍소'를...

아스트로 차은우, 얼굴천재란 이런 것

그룹 아스트로(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가 패션 매거진 ‘바자(BAZAAR)’ 5월 호를 통해...

수란X방탄 슈가 '오늘 취하면', '대세' 창모까지 합류

‘독보적 음색의 대세 뮤지션’ 수란이 방탄소년단 슈가(SUGA)에 이어 ‘대세 래퍼’ 창모까지 합류...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