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 사업 13년째..31일까지 접수


▲경남 이주여성인권센터 집단상담실 개선전
▲경남 이주여성인권센터 집단상담실 개선전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세상을 바꾸는 여성들의 공간을 지원하는 2017 공간문화개선 사업 지원 공모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31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휴게실이나 교육장, 상담실 등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5년 시작해 올 해로 13년 째를 맞이한 공간문화개선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전국의 총 175개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공간이 탈바꿈됐다. 햇볕이 들어오지 않는 사무실, 공간이 부족해 창고처럼 사용하던 상담실, 낡은 화장실 등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변화되며, 그 시설을 이용하는 여성들의 삶의 변화까지도 이끌어내고 있다.


▲경남 이주여성인권센터 집단상담실 개선후
▲경남 이주여성인권센터 집단상담실 개선후

특히, 지난 2015년 11월에는 본 사업을 통해 전국 처음으로 통영에 일본군 위안부 인권평화 교육장을 개소하기도 했다. 또 작년에는 인권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주 여성을 위해 경남 이주여성인권센터의 낡고 어두운 사무실과 상담실 등을 말끔하게 수리했다.

공간문화개선 사업은 선정된 시설 및 단체의 여성 전용 공간을 개선하는 공간 리모델링 및 공간 컨설팅 지원 사업과 기존 지원 시설의 모니터링과 추가 보수를 지원하는 보수 공사 지원 사업 그리고 공간을 활용한 우수프로그램을 선발 및 지원하는 공간활용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 사업의 지원을 희망하는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는 오는 31일 18시까지 지원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http://awf.amorepacific.co.kr) 및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http://www.womenfund.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온라인 신청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의 3가지 수단을 모두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3가지 중 일부 수단으로만 접수 시 신청 무효 처리).

심사 결과는 6월 중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각 시설 또는 단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