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화장품 업체 '비씨엘(BCL)'과 업무 제휴를 통해 젊은 여성을 겨냥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 '0720'을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출시된 '0720' 품목은 틴트(8가지), 팩트(3가지), 아이라이너(5가지), 클렌징티슈(2가지), 선크림 등 모두 19가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여성의 사회 활동이 증가하고,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대도 낮아지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 식품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화장품 등 비(非)식품군에서도 차별화한 상품들을 계속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비식품군 매출 비중은 2011년 12.3%에서 지난해 14.4%로 늘었다.
GS25도 다음달부터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비욘드'를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GS25와 비욘드가 선보일 제품은 '베스트 스킨케어 4종 키트', '옴므 스킨케어 3종 키트' 등 기존 인기 제품을 휴대가 간편한 소용량 형태로 개량한 것과 '허브 가득한 마스크 피오니' 등 모두 여덟 가지다. 가격은 950원(마스크팩)~1만 원(키트).
GS25는 올해 말까지 비욘드 판매 점포 수를 7천 개까지 늘리고, 향후 전국 점포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효섭 GS리테일 편의점 생활잡화팀장은 "아직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여성 고객이 많지 않은데, 믿을 수 있는 화장품을 계속 선보여 신뢰를 키울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화장품 편집숍과는 다른 가치를 경험하면, 편의점 화장품 구매가 점차 자연스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GS25에서도 화장품 상품군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은 2014년 10.3%에서 2015년 16.9%, 지난해 19.7%로 계속 높아지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