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中 사드 보복으로 LG생활건강 화장품공장 가동 중지?.."사실 아냐"

중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보복이 LG생활건강 화장품 공장으로 확대됐다는 소식과 관련해 LG생활건강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항저우 화장품 공장이 최근 당국의 소방점검에서 시정명령과 함께 1개월간 가동 중단 조치를 받았다고 알려졌다.

아울러 이같은 사실이 지난 6일 구두상으로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LG생활건강은 가동 중단 조치를 받은 일이 없다는 설명이다. 소방 안전관리 점검은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북경 생활용품 공장의 경우 소방점검도 받은 사실이 없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LG생활건강은 현재 중국에 2곳의 공장을 가동 중이다. 항저우 공장은 중저가 스킨로션 등 범용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베이징 공장은 치약 등 생활용품을 제조하고 있다.

현재 베이징의 LG 관련 업체들도 중국 당국의 일제 소방점검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사드 부지 제공을 한 롯데그룹은 이후 중국으로 부터 갈수록 거센 보복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의 경우, 중국에 설립된 롯데상하이푸드코퍼레이션의 초콜릿 공장이 생산정지 조치를 받았다.

롯데 식품 계열사에도 사드 보복이 가해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롯데칠성도 음료 제품 수출이 중국의 통관 중단 조치로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