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오전까지 찬바람... 낮 포근하지만 미세먼지 '나쁨'

월요일인 오늘(13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에는 온화한 날씨를 보이겠다. 하지만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저녁으로는 꽤 쌀쌀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제주도는 새벽 한때 비가 조금 내릴 전망이다. 산지에는 비나 눈이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낮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대구 5도 △전주 3도 △부산 8도 △강릉 3도 △제주 8도 △울릉·독도 5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2도 △대전 13도 △대구 15도 △전주 13도 △부산 15도 △강릉 11도 △제주 10도 △울릉·독도 8도 등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남해, 동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서해와 남해 먼바다의 물결은 최고 3.0m까지 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부터 서해 먼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