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볼보 코리아, 안양 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경기 서남부권 네트워크 확장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 안양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고, 경기 서남부권 네트워크 확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하는 안양점은 볼보 코리아가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지역에 세 번째로 오픈한 지점이다. 이로써, 볼보 코리아는 수입차 시장의 최대 빅마켓으로 떠오른 경기권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고, 올 해 성장세를 지속 이어가는 한편 고객 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볼보 코리아의 공식 딜러 아주오토리움이 운영하는 안양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약 1097㎡ (332평), 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된다. 지상 1층은 서비스 정비 시설, 2층은 차량 6대 규모의 전시장과 고객 상담 및 라운지, 3층은 사무실, 4층에는 조경 및 휴식공간으로 운영된다.

안양 전시장은 건물 외관과 인테리어에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VRE(Volvo Retail Experience) 콘셉트를 적용해 볼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분위기를 연출했다. 외관은 야간에 북유럽의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레드, 그린, 블루 등 다양한 색채로 변화하는 조명을 사용하고, 내부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도 따뜻한 스웨덴 거실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고객들이 차량 컬러와 천연 가죽을 직접 경험해보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카 스튜디도 상시 운영한다.

안양 서비스센터는 볼보 스웨덴 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상담∙점검∙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 VPS)를 센터 오픈과 함께 도입한다.

고객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층 고객 라운지에는 고객들이 직접 서비스 작업 현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리벽을 마련했다. 또, 아주오토리움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럽산 첨단 장비와 리셉션 시설을 갖췄다.

아주오토리움 박영석 대표는 "볼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의 공간, 첨단 수리 시설로 마련된 안양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해 경기 서남부권역의 고객분들께 최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우수한 사고 수리 기술력을 통해 정확하고 숙련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하나하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 코리아는 이번 안양 전시장을 오픈함에 따라 전국 19개의 전시장과 18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되며, 연말까지 총 22개의 전시장, 22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