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큰 일교차··· 강원·경북 산지 비·눈

화이트데이인 오늘(14일)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방이 맑지만 동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으나, 강원도와 경상도는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와 경북, 경남동해안은 밤까지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다고 밝혔다.

강원 영동과 영서 남부, 경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서 3∼8㎝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에서 5∼10㎜, 강원 영서 남부, 경남 동해안에서 5㎜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0도 △광주 2도 △부산 6도 △대구 4도 △춘천 -2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2도 △광주 11도 △부산 15도 △대구 14도 △춘천 11도 △제주 10도 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겠다.

동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수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약간 쌀쌀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