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아시아 신협 감독자·CEO 컨퍼런스 진행..8개국서 참여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3.16 13:44:44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시아 신협 감독자와 아시아신협연합회(이하 ACCU) 회원기관 CEO 등이 참가하는 '아시아신협 감독자 및 CEO 컨퍼런스'가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신협중앙회 및 연수원에서 열렸다.

올랜도 라바네라(Orlando R.Ravanera) 필리핀 협동조합청장 및 키라삽 플롯카라토크(Chirasap Plodkratoke) 태국 협동조합감독청 부국장을 비롯, 네팔(3명), 대만(3명), 몽골(1명), 스리랑카(3명), 인도네시아(1명), 캐나다(1명), 태국(5명), 필리핀(5명) 8개국의 신협 감독자 및 CEO 등 총 22명이 참여했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ACCU 회장)은 지난 7일 대전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에서 열린 컨퍼런스 개회식에서 "아시아 지역 신협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한국신협의 감독,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교육시스템 등의 사례를 적극 공유하고, 아시아 신협 공동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신협의 감독, 교육시스템 및 홍보 마케팅 전략 등 단위조합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의 중앙회 역할 강화에 대해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정책 결정자인 아시아 각국의 신협 감독자를 초청해 중앙회에 단위조합의 검사·감독권이 위임 돼 있는 한국 신협의 감독시스템의 장점과 자체적인 기금조성을 통해 600만 조합원들의 예금을 보호하는 예금자보호제도 모범사례 소개를 통해 아시아신협국의 정책 입안자에게 발상전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신협은 전했다.

또한, 한국과 같은 통합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캐나다 데자르뎅 신협 서지 가솔린(Serge Gosselin) 국제개발사업 이사를 초청해 데자르뎅 신협의 성공요인과 조직구조, 도전과제, 아시아 개별국 신협의 통합시스템 수립 필요성과 실천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협중앙회는 아시아지역 신협의 공동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올 해로 30년 째 아시아신협 지도자를 초청해 한국 신협의 발전 노하우와 운영기법을 전하고 있다.

특히 개발도상국 신협의 활성화를 위해 참가자들의 국내 체류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동 프로그램은 아시아신협 지도자들에게 신협 선진국인 한국의 감독시스템, 신협법, 조직구조, 연수원, IT센터, 홍보기법, 경영지원방안 등 다양한 우수 경영사례를 전수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호평 받고 있다고 신협은 전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출두더보기

검찰 조사 마친 후 박근혜 전 대통령

박前대통령, 총 21시간 반 조사 후 귀가…검찰, 영장청구 검토

'최순실 국정농단'의 공범이자 정점으로 지목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총 21시간 넘게

검찰 출두하는 박근혜

영욕 교차한 박근혜 정치인생, 검찰에서의 길었던 '21시간 반'

13가지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21일 검찰에 출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65년 평

우병우

'박근혜 조사' 큰 고비 넘은 검찰, 다음 타깃은 우병우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 조사를 마친 검찰은 잠시 보류했던 SK, 롯데, CJ 등 대기업들의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박효신, 남다른 사복패션+매력 발산까지…"대장의 귀여움이란"

박효신이 인스타그램에 뮤지컬 ‘팬텀’ 지방 투어 인증샷을 폭풍 업로드해 팬 갤러리의 반응이 뜨겁다.

로이킴 반전 매력을 발산 '일상의 매력'

가수 로이킴이 반전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보안관' 조진웅, 성공한 사업가 변신…"출구無 아재파탈"

배우 조진웅이 영화 '보안관'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변신해 눈길을 모았다.

정치·사회더보기

건강보험

건보료 `2단계 개편' 논의 급물살…3월 말 입법 가능성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21일부터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안을 집중적으로 심의하기로 하면서 3월 임시국회 통

윤병세 틸러슨

틸러슨, 윤외교에 "동남아서 대북압박강화 공조하자"

한국과 미국이 최근 외교장관 회담에서 김정남 암살 사건의 무대가 된 동남아에서 대북 압박 외교에 박차를 가하

북한 미사일

국방부 "北 로켓엔진 성능, 의미 있는 진전 평가"

국방부는 20일 북한의 신형 고출력 로켓엔진 시험과 관련 "이번 시험을 통해 엔진 성능이 의미 있는 진전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