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날씨] 전국 구름 많아…제주도 '흐리고 밤 한때 비’

금요일인 내일(24일)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4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일교차가 커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든 영향으로 하늘엔 구름이 많이 껴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제주도는 남해상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밤 한때 5㎜ 안팎의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기온은 ▲부산 7도 ▲제주 6도 ▲대구 4도 ▲서울·광주 3도 ▲청주·전주 2도 ▲대전 1도 ▲춘천 -1도를 보여 전국이 오전에 10도 이하의 온도를 기록하겠다.

이날 오후기온은 ▲대전·대구·광주·전주 15도 ▲서울·춘천·청주·제주 14도 ▲부산 13도 ▲강릉 11도로 예상된다.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경기·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 영서·충청은 낮동안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나 마스크 착용 등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세월호 인양 작업이 진행 중인 진도 인근 바다 기상은 내일 오전 중 풍속 6~9m/s의 북서풍이 불고 파고는 0.5m에 그칠 것으로 보여 인양 작업에는 큰 지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세월호 인양에 적합한 기상 조건은 파고 1m 내외, 풍속 10㎧의 기상이 최소 3일간 지속되는 상태다.

다만 오후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돼 작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