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령안... 경차 유류세 환급 20만원으로 ↑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4.04 15:15:06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령안... 경차 유류세 환급 20만원으로 ↑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령안... 경차 유류세 환급 20만원으로 ↑

경차에 대한 유류세 환급 금액이 연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오를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연결하는 영상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령안을 심의·의결했다.

개정령안은 서민의 유류비 부담을 완화하고 경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경차에 대한 유류세 환급 한도액을 연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세월호 미수습자의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권의 소멸시효를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한 세월호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 공포안을 심의·의결했다.

개정안에는 미수습자의 배상금 신청 기한을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정부는 또 국가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업무 등을 담당하는 중장기전략위원의 존속 기한을 폐지하는 내용의 중장기전략위원회 규정 개정령안도 처리했다.

대학설립심사위원회 위원의 임기를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되 연임은 한 차례만 가능하도록 하고, 대학설립심사위원회 위원 수의 상한을 9명에서 13명으로 확대한 대학설립·운영 규정 개정령안도 의결했다.

매년 11월 첫째 주를 동반성장 주간으로 정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명칭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으로 정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령안도 처리했다.

정부는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 운영비로 8억4천300만 원의 예비비를, 법제처 헌법개정지원단의 운영비로 4억4천500만 원의 예비비 등 총 12억8천800만 원의 예비비를 지출하는 내용의 2017년도 일반회계 일반예비비 지출안을 의결했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법률공포안 1건, 법률안 1건, 대통령령안 11건, 일반안건 6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 장미대선더보기

문재인

文, 대구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통합대통령' 이미지 부각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7일 대구를 찾으며 22일 간의 대선 레이스를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7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홍준표

홍준표,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충청·영남 공략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정치·사회더보기

소주 맥주 폭탄주 음주 술자리

고단한 'N포세대'…男 우울증 늘고 女 술·담배 의존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 압박으로 연애와 결혼, 출산은 물론 내 집 마련과 인간관계, 꿈, 희망까지 포기하는 상황

과태료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체납자, 사고도 많이 낸다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받고도 내지 않은 운전자는 교통사고도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요건 못 채운 반환일시금 수령자 작년 20만7천명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120개월)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금형태로 평생 받지 못하고 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