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뷰티풀 라이프' 공모 28일까지 접수

아모레퍼시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취약 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을 지원하는 '뷰티풀 라이프'의 2017년 사업 공모를 14일부터 접수한다.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한 기금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전국 취약 계층 여성(다문화, 북한 이탈 여성, 미혼모, 노인 여성, 시설 퇴소 청소년 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육, 멘토링, 거주 환경 개선 등의 취업 기반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 해부터는 기존의 지정 기탁 사업과 함께 소규모 시설 등 수혜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공모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양 측은 이번 공모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재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지원해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 기반 형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 공모 사업 내용은 취약 계층 여성의 사회참여를 위한 △직업훈련/교육 프로그램 지원 △취업연계/고용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거주환경 개선 등 통합적 자립기반 형성 지원이다.

뷰티풀 라이프 공모 사업은 총 7억원 규모로 14~23개의 기관을 선정하며, 최종 선정된 단체는 최소 3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7월부터 1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공모 접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 진행하며, 접수 기간은 28일 오후 6시까지이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http://amorebeautifulworld.amorepacific.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본부(02-6262-3044)로 하면 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뷰티풀 라이프 사업을 통해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의 소임을 다하고, 세상의 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 '20 by 20(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약속을 지켜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전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여성의 건강과 웰빙 지원과 관련해 여성 암(유방, 자궁) 예방 교육 및 검진 지원, 저소득층 여성 암 수술 지원, 여성 암 환자 사후 관리 및 자존감 회복 지원 등을 통해 여성 암 사망률 감소 및 여성 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힘쓰고자 한다. '핑크리본캠페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등을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기타 글로벌 지역으로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년 최소 35억원의 기부금을 기반으로 4만9000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와 관련해서는 여성의 경제적 자립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형성 지원 등을 통해 여성과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전문 기술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해 이들이 향후 메이크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부모 여성, 저소득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자립을 할 수 있는 기반 형성, 자신감 회복 등을 지원하여 경제적, 사회적 측면에서 진정한 양성평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여성 개인뿐만 아니라 여성의 가족, 사회 다층적 섹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 활동에 매년 최소 35억원의 기부금을 집행, 1000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