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넥센타이어, 美 JD Power 고객만족도 조사 승용차 부문 2년 연속 4위

넥센타이어는 미국 JD Power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4위를 기록했다.

넥센타이어는 미국 JD Power가 실시한 2017년 신차용 타이어 고객만족도 조사 승용차 부문에서 12개 타이어 브랜드 중 4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10월부터 12월까지 2015년형 및 2016년형 차량 소유자 2만9622명을 대상으로 신차용 타이어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조사 방법은 승용차, 트럭/유틸리티, 럭셔리 자동차, 퍼포먼스 스포츠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타이어의 마모, 승차감, 접지력과 핸들링, 외관 등 4가지 요소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 해도 미국 JD Power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위라는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제품 성능을 높여감은 물론,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지난 해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인 포르쉐를 비롯해, 폭스바겐, 르노, FCA 그룹(피아트-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OE 공급을 확대해 오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