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성, 창원 초등학생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 진행..변압기·차단기 원리 학습

효성은 창원 내동초등학교, 한들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8일까지 '주니어 공학교실'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전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효성이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 및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이다.

효성은 주니어공학교실을 지난 2004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해로 14번째 해를 맞았다. 지금까지 총 2600여명의 학생들이 주니어공학교실에 참여했다. 특히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효성 창원공장의 임직원 10명이 자체 개발한 수업교재 '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를 기반으로 10~14일에는 내동초등학교에서, 17~18일에는 한들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강사들은 효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

첫날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한 창원 내동초 허송희 학생은 "전기가 어떻게 해서 우리 집으로 오는 지 알게 되고, 여러 가지 지식을 알게 돼 좋았다"며 "그리고 선생님들이 잘 알려주어 만들기가 유익하고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초고압변압기기술개발팀 윤희성 과장도 "과학과 공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수업 시간 동안 부족한 수업 진행을 잘 따라 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고 전했다.

한편, 효성 창원공장은 창원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독서코칭 교실 후원, 관내 초등학교 미니도서관 기증 및 청소년 문학기행 후원 등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