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매일유업 곡물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 헨리와 온라인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은 5가지 이상의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이 헨리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영상통화 형식을 도입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것으로, 헨리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이벤트와 OX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모바일에 익숙한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새로운 방식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영상통화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특정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본인의 번호를 기재하여 참여할 수 있다. 문자로 전달된 링크로 들어가면 헨리가 미스터브라운과 함께하는 영상이 나오며, 헨리와 직접 영상통화를 하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영상이 끝나면 헤이! 미스터 브라운 쿠폰이 휴대폰으로 전송 돼 제품을 맛볼 수 있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OX 퀴즈 이벤트는 헤이! 미스터 브라운 제품 정보에 대한 간단한 OX 퀴즈를 풀어 참여하는 것으로, 다섯 개의 문제를 풀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1등, 1명) ▲여행상품권 50만원권(2등, 2명) ▲CGV 주말 영화관람권 2인권(3등, 50명) 등 총 53명에게 특별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모두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OX 퀴즈’당첨자는 5월 26일 발표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헤이! 미스터 브라운 출시와 함께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해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전달해 드리고자 영상통화 등 이색적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출출할 때, 에너지가 필요할 때 헤이! 미스터 브라운 한 팩으로 활력을 충전할 수 있다는 내용을 영상으로 녹여내고자 했으며, 앞으로도 직장인 및 소비자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의 헤이! 미스터 브라운은 슈퍼곡물의 영양과 고소하면서도 달지 않은 맛을 그대로 담아낸 곡물우유다. 퀴노아, 렌틸콩, 오트밀의 슈퍼곡물 3종이 함유 돼 있다.

병아리콩과 흰 강낭콩이 들어간 화이트빈 밀크, 기존 검은콩 우유 대비 당이 30% 적게 함유된 블랙빈 밀크 등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화이트빈 밀크 제품은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설탕 0%로, 더욱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매일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250ml로 가격은 1,200원이다.

매일유업은 비글미의 대세 연예인 헨리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지친 현대인에게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매일유업은 헨리와 함께 찍은 영상을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치고 배고플 때 한 팩만으로도 에너지 충전이 가능한 헤이! 미스터 브라운의 콘셉트와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헨리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져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