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성 크레오라, '인터필리에르 파리'서 프랑스 원단회사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소개

효성은 크레오라가 출시 25주년을 맞아 프랑스 주요 고객사 소필레타(SOFILETA)와 손잡고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크레오라는 8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란제리 및 수영복 전시회 '인터필리에르 (Interfiliere) 파리 2017'에 참가해 프랑스 유명 원단 업체인 소필레타와 공동 개발한 원단을 소개했다.

이 전시회는 프랑스 파리에서 연 2-3만여명의 관람객, 약 65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란제리와 수영복 전시회다.

해당 원단에는 냄새를 없애는 효성 원사 크레오라 프레쉬가 사용됐다.

소필레타는 프랑스 리옹에 위치한 글로벌 원단 업체로, 직물, 염색 등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고 효성은 전했다. 효성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소필레타와 전략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효성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리아 스턴(Ria Stern)은 "효성은 소필레타와 크레오라 탄생 초기부터 협업해왔으며, 의류 업계의 빠른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회에서 효성이 선보인 제품은 크레오라 프레쉬, 크레오라 하이클로,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등 기능성 스판덱스다.

'하루종일 상쾌하게(Stay fresh all day long)'라는 슬로건의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 냄새와 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키는 원사로, 속옷과 액티브웨어에 주로 적용된다.

또한 수영복에 주로 사용되는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염소 성분에 의한 의류 손상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원사로, '전문 운동수영복뿐 아니라 패션수영복에도 기능을 더 해줄 수 있다(From athletic swimwear to fashion swimwear)'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그 외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는 원단 염색 시 보다 깊고 선명한 색이 돋보이게 하며,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는 원단의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스판덱스 소재라는 설명이다.

효성은 전시회 첫날인 8일 오후 5시(현지시각)에 고객사 관계자 약 150여 명을 부스로 초청해 크레오라 런칭 25주년 기념행사를 열기도 했다.

한편 크레오라는 효성에서 런칭한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로, 1990년대 초 국내기업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이후, 2010년부터 세계 1위 시장점유율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크레오라 워크숍을 실시하고 중국, 베트남, 터키 등에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했ㄷ.

효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섬유 전시회에 참석해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인도 구자라트 주에서 올해 처음 열린 인도국제섬유박람회 텍스타일 인디아(Textiles India) 2017에 참가해 스판덱스부터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 자동차용 카페트,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에 이르기까지 의류용∙산업용을 아우르는 종합 섬유 소재 세트를 인도 시장에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