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대미술 프로젝트 에이피맵 두번째 파트 제주서 진행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7.10 11:40:56



▲'apmap 2017 제주' 포스터
▲'apmap 2017 제주' 포스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20년까지 현대미술프로젝트 apmap(에이피맵)의 두번째 파트를 시작한다.

두번째 파트의 첫번째 기획 전시인 'apmap 2017 jeju – mystic birth'는 8일부터 9월 3일까지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진행된다.

8일부터 시작하는 apmap 2017 jeju – mystic birth는 무료 전시이며, 오설록 티뮤지엄(티뮤지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의 실내 및 야외 공간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일, 전시기간 중 무휴)관람할 수 있다. 공항에서 오서록 티뮤지엄까지 755번 버스로 50분이 소요된다.

단체관람은 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권주홍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학예1팀, 031-280-5586, museum@amorepacific.com ).

또한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주관하는 컬러링 카드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작품 드로잉이 그려진 카드를 다채로운 색으로 직접 채워보면서 작품의 주제가 되는 제주의 여러 설화들을 이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이벤트, 전시 전반에 대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홈페이지(museum.amorepacifi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amorepacific museum of art project)은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해 공공미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공공미술 야외 프로젝트다. 총 2개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트는 4년동안 진행된다.

apmap part I은 2013년 통합생산물류기지(아모레퍼시픽 뷰티캠퍼스, 오산)을 시작으로, 2014년 녹차밭(서광차밭/제주), 2015년 R&D센터(용인), 2016년 공사현장(신본사 현장/용산가족공원)과 같은 여러 사업장을 순회하며 릴레이 전시를 진행해왔다.

apmap part Ⅱ는 4년간 제주에서 펼쳐진다. 아름다운 제주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제주를 현대미술의 섬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apmap 2017 jeju는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주제로 삼아 섬의 신비로운 탄’을 의미하는' mystic birth'로 타이틀을 선정하고,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개최된다. 16팀의 참여작가들은 제주의 여러 지역을 답사하면서 장소에 얽힌 설화를 탐구하고 영감을 얻어 현대미술 작품으로 제작했다.

작품들은 조각, 설치, 건축, 사운드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다. 동시에 작품이 설치될 장소까지 고려해 작품이 주변 경관과 어우러질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됐다고 한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연간 180만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제주 최고의 명소로서 녹차밭과 현대 미술작품이 어우러져 티뮤지엄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근원, 원형, 바램' OAA)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근원, 원형, 바램' OAA)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더보기

업비트

카카오스탁 운영사,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오픈

카카오가 투자한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선보인다. 두나무는

중국 가상화폐

철퇴 맞는 비트코인…중국서 출국금지, 미국선 사기죄 피소

가상화폐 광풍을 놓고 경고음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 당국이 비트코인을 겨냥한 단속을 잇따라 강화하고

한국은행 허진호 부총재보

한은 부총재보 "가상화폐는 화폐 아닌 상품…소비자보호 리스크"

한국은행은 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라 상품이며, 금융안정 측면에서 볼 사안은 아니라는 입장을 재차

기획·특집더보기

공인중개사 시험 자료사진

중장년층 몰리는 공인중개사 시험...노후대책으로는 회의적

공인중개사 시험을 지원하는 중장년층들이 증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실시됐던 제27회 공

서산시_취업박람회 자료사진

잇따르는 ‘탈스펙’ 채용··· 사회전반에 뿌리내릴까

사회 일각에서 탈스펙 인재 채용의 움직임이 뚜렷해지면서 인재 채용문화 변화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구직자 면접장면 자료사진

토익, 포기할 수는 없고 비용은 만만찮고...청년구직자의 이중고

청년들이 취업을 위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토익 시험의 비용이 구직자들의 주머니를 옥죄고 있는 것으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