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대미술 프로젝트 에이피맵 두번째 파트 제주서 진행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7.10 11:40:56



▲'apmap 2017 제주' 포스터
▲'apmap 2017 제주' 포스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20년까지 현대미술프로젝트 apmap(에이피맵)의 두번째 파트를 시작한다.

두번째 파트의 첫번째 기획 전시인 'apmap 2017 jeju – mystic birth'는 8일부터 9월 3일까지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진행된다.

8일부터 시작하는 apmap 2017 jeju – mystic birth는 무료 전시이며, 오설록 티뮤지엄(티뮤지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의 실내 및 야외 공간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일, 전시기간 중 무휴)관람할 수 있다. 공항에서 오서록 티뮤지엄까지 755번 버스로 50분이 소요된다.

단체관람은 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권주홍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학예1팀, 031-280-5586, museum@amorepacific.com ).

또한 오설록 티뮤지엄에서 주관하는 컬러링 카드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작품 드로잉이 그려진 카드를 다채로운 색으로 직접 채워보면서 작품의 주제가 되는 제주의 여러 설화들을 이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이벤트, 전시 전반에 대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홈페이지(museum.amorepacifi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소녀 1, 소녀 2', 윤민섭)

apmap(amorepacific museum of art project)은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해 공공미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공공미술 야외 프로젝트다. 총 2개 파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트는 4년동안 진행된다.

apmap part I은 2013년 통합생산물류기지(아모레퍼시픽 뷰티캠퍼스, 오산)을 시작으로, 2014년 녹차밭(서광차밭/제주), 2015년 R&D센터(용인), 2016년 공사현장(신본사 현장/용산가족공원)과 같은 여러 사업장을 순회하며 릴레이 전시를 진행해왔다.

apmap part Ⅱ는 4년간 제주에서 펼쳐진다. 아름다운 제주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제주를 현대미술의 섬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apmap 2017 jeju는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주제로 삼아 섬의 신비로운 탄’을 의미하는' mystic birth'로 타이틀을 선정하고,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개최된다. 16팀의 참여작가들은 제주의 여러 지역을 답사하면서 장소에 얽힌 설화를 탐구하고 영감을 얻어 현대미술 작품으로 제작했다.

작품들은 조각, 설치, 건축, 사운드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다. 동시에 작품이 설치될 장소까지 고려해 작품이 주변 경관과 어우러질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됐다고 한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연간 180만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제주 최고의 명소로서 녹차밭과 현대 미술작품이 어우러져 티뮤지엄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근원, 원형, 바램' OAA)
▲apmap 2017 제주 대표작품('근원, 원형, 바램' OAA)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럭체인더보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제도권 진출 파란불에 7천달러도 돌파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제도권 금융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지면서 사상 처음으로 7천 달러를

가상화폐

한은 "가상통화, 공식 지급수단 아니고 거래위험도 크다"

한국은행은 2일 가상통화가 현행법상 공식 지급수단이 아니고 거래에 따르는 리스크도 크다며 시장참가자들의

비트코인

비트코인 주류 금융시장 진입하나…미 CME "연내 선물거래 개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주류 금융시장에 진입할 채비를 하고 있다. 세계 최대 거래소인 미국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뷰티인사이드', 남녀 설정 바꿔 "내년 상반기 드라마"

영화 '뷰티 인사이드'가 드라마화된다. 영화와 달리 남녀 설정이 바뀐다.

방탄소년단, 美 아침방송 출연 "AMA 준비완료, 놀라운 무대 보여줄 것"

방탄소년단이 미국 아침방송에 출연해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무대를 앞두고 자신감을 보였다.

박효신, 12월말 신곡 발표…약 1년 2개월만에 컴백

가수 박효신이 컴백한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박효신은 오는 12월말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슈·특집 [포항 지진]더보기

포항지진

지진 여파? 갑작스러운 수능 연기에…관련업계 후폭풍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교육부가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주일 연기를 결정하면서 수능 날짜에 맞

한동대

한동대학교, 홈페이지 마비.. 지진으로 건물 외벽 무너져 학생 500명 대피

이날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오후 2시 29분께 지진 당시 건물 외벽이 무너져 학생들이 소리를 지르며 대피하는 모습

이진한 교수

"지열 발전소에서 소규모 지진 자주 일어나 위험성 있다 봤는데..."

JTBC 뉴스룸과 인터뷰를 진행한 이진한 고려대 지질학과 교수가 포항 지진의 원인이 지열 발전소 건설일 가능성이

Get Adobe Flash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