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 V30, F1.6렌즈 장착…더 밝고 선명하게 찍는다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30'에 더 밝고 선명해진 차세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다.

LG전자는 V30 후면 듀얼 카메라의 표준렌즈에 지금까지 공개된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갯값을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카메라 렌즈의 F값은 렌즈의 밝기를 나타내는 수치로, F값이 낮아 1에 가까울수록 조리개가 많이 열려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다. F1.6은 전작인 V20의 F1.8 표준렌즈보다 약 25% 더 밝아진 것이다.

V30는 또 후면 표준렌즈를 구성하는 6장의 렌즈 중 빛을 직접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채택했다.

글라스 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

LG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으로 꼽히는 광각 카메라도 업그레이드됐다.

후면 광각 카메라에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을 적용해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인 V20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대폭 개선했고,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면에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봉이 없어도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작 대비 크기를 30% 줄였지만, 광학식 손 떨림 방지(OIS), 전자식 손 떨림 방지(EIS),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 흔들림 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후면 듀얼 카메라는 표준각 1천600만 화소, 광각 1천300만 화소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V30는 최고의 성능과 사용성을 겸비한 차세대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며 "전문가 수준의 영상 및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촬영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앞서 V30에 18대 9 화면비의 2880×1440 OLED 디스플레이를 제품 전면부에 꽉 채운 '올레드 풀비전'을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전작 V20(5.7인치)보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인치로 커졌지만, V20 대비 상단 베젤은 약 20%, 하단 베젤은 약 50% 줄어 제품의 크기는 오히려 작아진다. 베젤을 줄이면서 전면 하단에 있던 'LG' 로고도 후면으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