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교도소서 '성폭행 성인물' 돌려보는 성범죄자들...현행 성교육 효과 있나

 SBS 8 뉴스
© SBS 8 뉴스

성범죄자들이 교도소에서 성폭행 내용이 담긴 성인물을 돌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예상된다.

17일 SBS 8뉴스에서 현직 교도관 A씨는 교도소 수감자가 합법적으로 갖고 있는 물품이라며 여성을 성폭행하는 장면이 자극적으로 표현된 일본 만화책 전집을 공개하며"성폭력 사범이 있는 방에서 읽고 있는 거를 압수한 것이다"고 말했다.

A씨는"(성범죄자들이) 만화책에 있던대로 환각 물질을 집어 넣어서 성폭행한 적이 있다"며 또 "이거 정말 일어날 수 있는 거야, 나도 해 봤어 이런 식의 얘기를 영웅담처럼 한다"고도 말했다.

이어 간행물 승인만 있으면 미성년자 성관계나 성폭행 장면이 있어도, 일본 성인만화 번역본이 반입돼 법무부 지침에 성범죄자들은 성인물을 볼 수 없도록 했지만, 이건 무용지물이라고 털어놓았다고 보도했다.

A씨는 "아동 성범죄자가 세 방 걸러 한 명씩 있다"며 "(이런 성범죄자는 성인 만화를 못 보게 돼 있지만) 방에 성폭행범만 있는 건 아니다. 성폭력 사범이 일반 사범이 보는 성인만화를 또 밤에 몰래 본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현재 성범죄자에게는 재범을 막기 위해 100시간 기본교육부터 300시간 심화 교육까지 성교육을 하지만 이런 상황이면 현행 성교육으로는 성범죄자들의 인식을 바꾸는 게 힘들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