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수 부결, 민주당 국민의당에 책임론 제기

재경일보 김미리 기자 김미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9.12 00:01:09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임명 동의안 부결에 대해 민주당이 국민의당 책임론을 제기했다.

11일 진행된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안 표결에서 찬성 145표, 반대 역시 145표, 기권과 무효 각각 1표와 2표가 나오며 의결 정족수에 단 2표가 모자라 부결됐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주당은 의원총회를 통해서, 한 표의 이탈도 없었다는 것을 말씀드린다"며 "당리당략적인 판단을 한 집단의 책임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책임론을 제기했다. 민주당은 장관들까지 불러들여 소속 의원 120명 전원을 표결에 동원했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당에서 헌법기관의 의사를 찬성 당론으로 반대 당론으로 강제하는 것은 절대 옳은 일이 아니다"면서도 "겸허하게 인정하고 더 좋은 분을 지명하는 게 맞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전북도당 김춘진 의원장은 "헌재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은 당리당략 반대만을 위한 반대로 정파적 편견을 보여주는 부끄러운 모습"이라며 "국민의당이 호남 출신인 김 후보자 임명을 거부하면서 호남 홀대론을 논할 수 있겠냐"고 지적했다.

덧붙여 김 의원장은 "국민의당 전북 출신 의원들은 이번 표결에서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한 달 만에 다시 1천만원대 회복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한 달 만에 다시 1천만원 선을 넘겼다. 24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중국, 가상화폐 금지에도 블록체인 프로젝트 적극 추진

중국 정부가 지난해 9월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를 전면 금지했지만, 블록체인과 관련한 프로젝트는 적극적으로

가상화폐

싱가포르-홍콩, 가상화폐 새 중심지로 부상

싱가포르와 홍콩이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홍콩이 블록체인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컴백 무대'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가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해 화제다.

정형돈X주이X정세운, '너에게 반했음' 포스터 '눈길'

국내 최초의 10대 리얼 연애 예능 프로그램 ‘너에게 반했음’의 포스터가 공개되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검법남녀' 정유미 '러블리+도도' 무한 매력 검사 스틸컷 공개

‘검법남녀’ 정유미가 무한 매력을 가진 검사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슈·특집[장애인 보험료 차별 개선]더보기

최종구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ATM 대폭 개선

금융당국이 '장애인 차별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에 나섰다. 앞으로 전동휠체어

최종구

장애인 보험료 차별 금지 및 전동휠체어 보험 출시

보험에 가입할 때 장애를 알릴 의무가 폐지되고, 장애인 보험료 차별도 금지하며, 전동휠체어 보험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