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 연휴 씀씀이 커진다…'예산 40만원' 가장 많아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9.22 14:55:50

사상 최장이라는 열흘간의 긴 추석 연휴로 인해 가계의 씀씀이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됐다.

22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 15∼20일 고객 9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 추석 연휴에 쓸 총예산'으로 '40만원'을 꼽은 응답자가 28%로 가장 많았다.

지난해 추석의 경우 '20만원'이란 응답이 32%로 가장 많았던 데 비하면 추석 씀씀이가 2배나 커진 것이다.

전체 응답자의 28%가 40만원이라고 답한 데 이어 20만원(21%), 50만원 이상(16%), 30만원(15%), 10만원(11%) 순으로 조사됐다.

추석 총예산을 지난해에 비해 높게 책정한 것은 올 추석 연휴에는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추석 연휴 기간에 여행을 갈 것인가'라는 질문에 '간다'는 응답이 64%로 나타났다.

이 중 79%가 국내여행을, 21%가 해외여행을 간다고 밝혔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2주 동안(9월7∼20일) G마켓에서 국내여행 상품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77%나 급증했다.

국내 호텔·레지던스 예약은 60%, 테마파크·체험상품 판매는 61% 각각 증가했다.

여행용품 판매도 덩달아 인기를 끌면서 여행용파우치는 206%, 목베개·안대는 47%, 여행용 가방은 98% 각각 판매가 신장했다.

'추석 선물 구매처'를 묻는 설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67%가 '온라인'을 꼽았고, 대형마트(21%), 백화점(7%), 전문오프라인매장(4%), 전통시장(1%) 등이 뒤를 이었다.

'부모님께 드릴 추석 선물'이란 항목에는 '건강즙·홍삼 등 건강기능식품류'란 응답이 41%로 가장 많았다.

G마켓 마케팅실 남성헌 실장은 "올해 추석은 명절 준비 비용과 남은 휴일을 위한 여가 비용이 추가로 들면서 예년보다 씀씀이가 큰 추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추석 씀씀이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정무위

최종구 "가상화폐거래소 전면폐쇄·불법거래소 폐쇄 모두 검토"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를 전면 폐쇄하거나 불법행위를 저지른 거래소만 폐쇄하는 두 가지 방안을 모두

정무위

정무위, 정부 가상화폐 대책 혼선 한목소리 질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18일 정부가 최근 거래소 폐쇄 등 부처 간 조율되지 않은 가상화폐 투기근절

금융위원장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의심거래 모니터링 강화

은행권이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와 관련한 자금세탁 의심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 것으로

이슈·특집 [연말정산]더보기

1

[연말정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 시작

13월의 보너스가 될까, 예상치 못한 세금 폭탄이 될까. 국세청은 오는 15일부터 2017년 귀속 연말정산 서비스를 편

1

[연말정산] 아동 학원영수증 필수…알아두면 좋은 '꿀팁'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지출 중 공제가 가능한 영수증은 직접 별도로 챙겨야 한다. 다자녀

연말정산

[연말정산] '이것'만 주의해도 세금 폭탄 피해

연말정산이 세금 폭탄이 되지 않으려면 공제 서류를 꼼꼼하게 챙기는 것만큼이나 과다 공제를 피하는 것도 중요

Get Adobe Flash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