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 CEO "가상화폐 일시적 유행 아냐"…JP모건과 이견

재경일보 이겨레 기자 이겨레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09.28 15:08:51

제임스 고먼 모건 스탠리 CEO제임스 고먼 모건 스탠리 CEO

모건 스탠리를 이끌고 있는 제임스 고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 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28일 CNBC에 따르면 고먼 CEO는 월 스트리트 저널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가상 화폐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서는 것이 분명하다"고 평가했다.

이달초 비트코인은 "사기"이며 이를 둘러싼 열광은 "좋은 결말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의 입장과는 사뭇 대조적인 것이다.

고먼 CEO는 가상 화폐에 대한 정부의 향후 대응에 대해서도 다른 전망을 제시했다. 다이먼은 정부가 결국은 가상화폐를 단속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기술의 폭넓은 발전 추세가 정부 당국에 순응을 강요할지 모른다는 것이 고먼 CEO의 주장이었다.

이와 함께 가상 화폐가 불법화돼야 하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투자하지는 않고 있고 분명히 고도로 투기적이지만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하고 "내가 아는 바로는 (가상 화폐의 바탕을 이루는) 블록체인 기술의 자연스러운 진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글로벌 코인마켓더보기

비트코인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개도국서 실질 화폐 가능"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대표적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개발도상국에서 실질 화폐 형태로 성공할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상화폐 광풍에 헤지펀드도 대박…지난해 투자수익 3천175%↑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광풍에 힘입어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한 헤지펀드들이 지난해 3천%가 넘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빅뱅 승리 "5년만 솔로, 군입대 형들 응원 덕분..YG 회장님 감사"

20일 빅뱅 승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유튜브 2억뷰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공개 33일 만에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해 화제다.

빅뱅, 월드투어 전시회 중국 상하이 개최

그룹 빅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월드투어 전시회가 중국에서 열린다.

이슈·특집[근로시간 단축]더보기

단축

근로시간 단축, 칼퇴' 환영 vs '편법' 우려

300인 이상 기업에 주 52시간 근무제가 적용된 이후 출근 첫날인 2일 직장인들은 칼퇴근에 만족감을 보이면서도 '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Q&A, 커피·흡연은 근로...퇴직급여 그대로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을 목표로 노동시간을 단축하는 주 52시간 근무 제도가 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이 제도

네이버

네이버, 선택근로시간제 도입…책임근무제 4년 만에 폐지

국내 최대 포털 업체 네이버가 근로시간 단축에 맞춰 기존 책임근무제는 4년여 만에 전면 폐지하고 선택적 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