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참석해 글로벌 고객 목소리 경청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0.17 16:24:56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7'에서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은 중국 섬유원단업체인 야타이 대표 등을 만나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동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7'에서 효성 조현준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은 중국 섬유원단업체인 야타이 대표 등을 만나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공동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효성 조현준 회장이 글로벌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나섰다.

조 회장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상하이 2017'에 참석해 글로벌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고 효성은 17일 전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18개 고객사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구축, 평소 글로벌 전시 기회를 얻기 힘든 동반 참가 고객사의 상담 및 영업활동을 지원했다고 한다.

전시 기간 중 크레오라 출시 25주년 기념만찬을 열어 고객과의 협업과 상생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 약 43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섬유산업 시장(2016년 매출액 기준)을 선도하고 있는 섬유업체의 대표들을 만나 기능성 의류에 적용되는 원단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조 회장은 "현장에서 느낀 고충과 고객의 목소리가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의 출발점이 된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기술 경쟁력이 성공 DNA'라는 경영철학을 근간으로, 1998년 자체 기술을 통한 스판덱스 양산체제 구축에 성공했다. 꾸준한 기술 투자와 더불어 고객·협력사·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펼쳐왔고 2010년부터 세계 1위의 스판덱스 업체로 입지를 굳혔다고 효성은 전했다.

30개국 100여곳의 글로벌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객이 원하는 품질의 제품을 적시 공급하는 동시에, 크레오라 워크숍 활동 등을 통해 현지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차별화 제품을 개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조 회장은 1990년대 후반부터 선구안을 발휘해 중국시장 공략에 집중해 왔다. 특히 올 해 상반기에는 중국 취저우 공장을 증설하는 등 현지 생산시설 기반 마련 및 투자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실로서 최근 천신 중국 취저우 당 서기가 효성그룹 본사를 직접 방문, 공장 현황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감사의 표시로 취저우 시내 중심도로를 '효성대로’'로 명명해 양측의 각별한 우호관계를 입증한 바 있다고 효성은 전했다.

효성 관계자는 "조 회장은 올 해 초 회장 취임시부터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경영활동의 시작과 끝'이라며 매번 그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조 회장의 글로벌 시장 경청행보는 향후에도 미주, 유럽, 동남아 등으로 한층 확대될 것"이라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마일리지

내년 1월부터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항공 마일리지가 10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도경수 '스윙키즈', 개봉 앞두고 예매율 1위…흥행 기대

영화 '스윙키즈'가 개봉을 10일 앞두고 실시간 예매율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설현, 한파 잊게 만든 '만세 포즈'..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해외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인증했다.

클라라 '이런게 콜라병 몸매지'

배우 클라라가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콜라병 몸매를 뽐냈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

연준

세계 각국 '돈줄조이기' 동참…내년 성장둔화 속 이중고 예고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연합(EU), 주요 신흥국들이 금리를 올리거나 양적 완화(QE)를 중단하는 등 돈줄을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