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4일 만에 12만대 개통…다른 아이폰 시리즈도 인기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1.29 16:46:39

아이폰텐
아이폰텐

애플의 아이폰 10주년작 아이폰X이 국내 출시 후 4일 동안 12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추정된다. 수능 특수 기간과 맞물려 아이폰X이 아이폰8, 아이폰6S 모델 등 전작 시리즈의 인기도 견인하고 있다.

29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24일 국내 출시된 아이폰X은 24∼28일(일요일 26일 제외) 12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추정된다.

출시 첫날인 24일 7만대가, 다음날인 25일 3만대가 각각 개통됐고 27∼28일 양일간 2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보인다.

개통량 대부분은 사전 예약분으로, 일부 현장 개통수량이 포함됐다. 사전 예약량은 이통3사를 합쳐 30만∼40만대로 추산되는데 허수를 감안하더라도 예약량의 상당수가 아직 개통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일반 판매는 일부 매장에서만 가능한 상황이지만 당초 예상보다 물량 공급이 원활해 이번 주 내로 사전 예약량 개통이 끝나고 다음 주면 현장 구입 역시 무리 없이 진행될 전망이다.

아이폰X의 사전예약 인기 소식으로 다른 아이폰 시리즈의 판매도 덩달아 뛰고 있다.

 

일부 통신사에서는 아이폰8과 아이폰X의 일평균 판매량이 전작인 아이폰7 판매량을 넘어섰다. 또 SK텔레콤에서 출고가를 40만∼50만 원대로 낮춘 아이폰6S 시리즈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X을 실제로 접한 고객들이 비싼 가격에도 제품 품질에 만족하고 있다"며 "다만 비싼 가격 때문에 다음 달부터 물량이 원활히 공급되더라도 판매가 많이 늘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아이폰X은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가 로젠블래트 증권의 준 장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아이폰X은 지난 3일 출시된 이후 전 계에서 1천50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이중 600만대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에 판매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정무위

최종구 "가상화폐거래소 전면폐쇄·불법거래소 폐쇄 모두 검토"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를 전면 폐쇄하거나 불법행위를 저지른 거래소만 폐쇄하는 두 가지 방안을 모두

정무위

정무위, 정부 가상화폐 대책 혼선 한목소리 질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18일 정부가 최근 거래소 폐쇄 등 부처 간 조율되지 않은 가상화폐 투기근절

금융위원장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의심거래 모니터링 강화

은행권이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와 관련한 자금세탁 의심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 것으로

이슈·특집 [연말정산]더보기

1

[연말정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 시작

13월의 보너스가 될까, 예상치 못한 세금 폭탄이 될까. 국세청은 오는 15일부터 2017년 귀속 연말정산 서비스를 편

1

[연말정산] 아동 학원영수증 필수…알아두면 좋은 '꿀팁'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지출 중 공제가 가능한 영수증은 직접 별도로 챙겨야 한다. 다자녀

연말정산

[연말정산] '이것'만 주의해도 세금 폭탄 피해

연말정산이 세금 폭탄이 되지 않으려면 공제 서류를 꼼꼼하게 챙기는 것만큼이나 과다 공제를 피하는 것도 중요

Get Adobe Flash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