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특수에 ‘아이폰8·X’, 11월 번호이동 최대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1 15:39:26

아이폰

아이폰8과 아이폰X이 한꺼번에 출시된 11월 이동통신시장의 번호이동이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1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지난달 이동통신 3사의 번호이동 건수는 54만 2천708건으로 올해 들어 가장 많았다. 10월 번호이동 건수(46만 1천109건)보다 약 8만 건이 더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이달 3일과 24일 아이폰8, 아이폰X 등 플래그십 모델이 2개나 출시된 데다 수능 특수로 번호이동 건수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번호이동 건수는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11월 들어 방송통신위원회의 감독 강화로 불법 보조금 수위는 평소보다 높지 않았다"고 전했다.

아이폰X은 전날까지 6일간 총 13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아이폰의 주 구매층이 20대였다면 아이폰X은 비싼 가격 때문에 구매력이 높은 30대가 주 구매층으로 떠올랐으며,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다른 연령대보다 아이폰을 구매한 비중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매층의 남녀 성비는 6대 4로 여성이 남성보다 아이폰을 더 많이 구매했다.

아이폰8은 골드, 실버 등 색상이 인기를 끌었고 아이폰X은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의 인기가 더 많았으며, 아이폰X 고객은 256GB 모델을 64GB 모델보다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한 달 만에 다시 1천만원대 회복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한 달 만에 다시 1천만원 선을 넘겼다. 24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중국, 가상화폐 금지에도 블록체인 프로젝트 적극 추진

중국 정부가 지난해 9월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를 전면 금지했지만, 블록체인과 관련한 프로젝트는 적극적으로

가상화폐

싱가포르-홍콩, 가상화폐 새 중심지로 부상

싱가포르와 홍콩이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홍콩이 블록체인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컴백 무대'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가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해 화제다.

정형돈X주이X정세운, '너에게 반했음' 포스터 '눈길'

국내 최초의 10대 리얼 연애 예능 프로그램 ‘너에게 반했음’의 포스터가 공개되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검법남녀' 정유미 '러블리+도도' 무한 매력 검사 스틸컷 공개

‘검법남녀’ 정유미가 무한 매력을 가진 검사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슈·특집[장애인 보험료 차별 개선]더보기

최종구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ATM 대폭 개선

금융당국이 '장애인 차별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장애인 금융서비스 차별 해소에 나섰다. 앞으로 전동휠체어

최종구

장애인 보험료 차별 금지 및 전동휠체어 보험 출시

보험에 가입할 때 장애를 알릴 의무가 폐지되고, 장애인 보험료 차별도 금지하며, 전동휠체어 보험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