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특수에 ‘아이폰8·X’, 11월 번호이동 최대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1 15:39:26

아이폰

아이폰8과 아이폰X이 한꺼번에 출시된 11월 이동통신시장의 번호이동이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1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지난달 이동통신 3사의 번호이동 건수는 54만 2천708건으로 올해 들어 가장 많았다. 10월 번호이동 건수(46만 1천109건)보다 약 8만 건이 더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이달 3일과 24일 아이폰8, 아이폰X 등 플래그십 모델이 2개나 출시된 데다 수능 특수로 번호이동 건수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번호이동 건수는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11월 들어 방송통신위원회의 감독 강화로 불법 보조금 수위는 평소보다 높지 않았다"고 전했다.

아이폰X은 전날까지 6일간 총 13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아이폰의 주 구매층이 20대였다면 아이폰X은 비싼 가격 때문에 구매력이 높은 30대가 주 구매층으로 떠올랐으며,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다른 연령대보다 아이폰을 구매한 비중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매층의 남녀 성비는 6대 4로 여성이 남성보다 아이폰을 더 많이 구매했다.

아이폰8은 골드, 실버 등 색상이 인기를 끌었고 아이폰X은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의 인기가 더 많았으며, 아이폰X 고객은 256GB 모델을 64GB 모델보다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암호화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가상통화 화폐 아냐"…세탁방지 의무

가상통화(암호화폐·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며 국가 차원에서 이를 활용한 자금세탁을 막아야 한다는

고팍스

정보보호 공인받은 고팍스…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첫 ISMS 획득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가 업계 최초로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22일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BK컨소시엄에 4천억에 팔렸다

국내 주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12일 금융권에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블랙핑크 제니, 하반기 솔로 데뷔 '눈길'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본명 김제니·22)가 솔로로 데뷔해 눈길을 끌었다.

이유비 '트럼통에 앉아 섹시미 발산'

배우 이유비가 멋진 패션으로 섹시미 넘치는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 '한 컷에 담긴 익살 표정, 4가지 버젼'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데뷔 3주년을 축하하며 익살스런 사진을 올려 시선을 끌었다.

이슈·특집[9·13부동산 대책 한달]더보기

아파트

서울 전세시장 잠깐 오른 후 안정세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직후 부동산 시장에는 매매가 위축되는 반면 전셋값은 불안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부동산

전문가 "주택시장 연말까지 관망세 이어질 것“

전문가들은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나타나고 있는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의 관망세가 일단 연말까지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