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약국체인 CVS, 애트나보험 인수… 75조원 ‘올해 최대 빅딜’

재경일보 장선희 기자 장선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4 10:58:32

cvs

미국의 대형 약국체인 CVS 헬스가 대형 건강보험회사 애트나(Aetna)를 690억 달러(약 75조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 등 미 경제매체들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VS의 애트나 인수는 올해 미국 내 기업 인수합병(M&A) 최고액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이들 매체는 전했다. 앞서 아마존은 미 최대 유기농 식품체인 홀푸드를 137억 달러(약 15조 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애트나 이사회는 이날 주당 207달러의 조건으로 회사를 CVS 체인에 매각하는 계약을 승인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계약조건에 따르면 애트나 주주는 주당 145달러를 현금으로 받고 애트나 1주당 0.8378주의 비율로 CVS 헬스 주식을 받게 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번 계약이 제약업계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빅딜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형 약국체인과 유명 건강보험회사가 '한 지붕' 아래에 놓이는 상황을 초래했다고 경제매체들은 진단했다.

CVS와 애트나 양사는 아직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지만 이르면 이날 오후 계약내용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CVS 헬스의 애트나 인수는 제약시장에 발을 뻗으려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미 매체들은 해석해왔다.

아마존은 최근 수년간 제약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해왔으며, 최근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의 온라인 판매 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래리 멀로 CVS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6개월 동안 마크 베르톨리니 애트나 CEO와 수차례에 걸쳐 회동하며 인수 협상에 공을 들여왔다.

CVS는 애트나를 인수함으로써 막대한 수의 애트나 가입자를 자사 보험약제관리회사(PBM)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값 1만달러 돌파…올해 950% 뛰며 고점 논쟁 격화

대표적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일부 거래소에서 1만 달러를 돌파했다. 29일 가상화폐 가격 정보 제공업체

비트코인

비트코인 9천600달러까지 질주…거품 논란에 자구책 마련 고심

가상화폐 선두주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27일(현지시간) 9천600달러를 넘어서며 1만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게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정부 "가상통화 이용한 자금세탁에 철저히 대응"

금융위원회 김용범 부위원장은 28일 "비트코인 등 가상통화의 거래가 자금세탁의 새로운 통로가 되지 않도록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엄정화, 정규 10집 오는13일 오후 6시 공개할 예정…

가수 엄정화가 새 앨범에서 듀엣 한 이효리에 대해 "곡을 듣고서 이효리밖에 떠오르지 않았다"고...

AOA 지민·설현, 크리스마스 기부 캠페인 진행"받은♥ 나누고파"

AOA 지민과 설현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나눔을 진행한다.

크러쉬, 19일 싱글 '내 편이 돼줘' 발매

감미로운 목소리의 R&B 가수 크러쉬(본명 신효섭·25)가 오는 19일 디지털 싱글 '내 편이 돼줘'로 돌아온다.

이슈·특집 [포항 지진]더보기

액상화

포항 주민, 액상화 ‘높음’ 판정에 ‘땅 꺼질까 걱정’....정부‘우려할 수준 아냐’

1일 경북 포항시 흥해읍 망천리. 지난달 15일 발생한 규모 5.4 지진으로 진앙 반경 5.5㎞ 안에 있는 이 마을 논 곳곳

지열발전

‘포항 지열발전‘이 지진의 원인? …의혹제기에 ’사업 중단 위기'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포항 지열발전이 지진 이후 일각에서 원인 제공자라는 의혹을 제기하자 중단 위기에 몰

포항지진

지진 여파? 갑작스러운 수능 연기에…관련업계 후폭풍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교육부가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주일 연기를 결정하면서 수능 날짜에 맞

Get Adobe Flash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