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잠옷·내복’ 매출 급증…짱구 잠옷 '품귀현상‘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6 14:44:39

잠옷

유난히 추위가 빨리 찾아온 이번 겨울, 내복과 잠옷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지난 한 달(11월 4일∼12월 3일) 내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1% 늘었고, 전월과 비교하면 331% 급증했다. 발열내의 매출은 작년보다 14% 늘었고, 전월보다는 276% 뛰었다.

특히 잠옷의 인기가 눈에 띈다

커플 잠옷 매출은 작년의 세 배 이상인 206% 늘었고, 전월보다는 94% 증가했으며, 상하세트 잠옷은 작년보다 39%, 전월보다 45% 매출이 늘었다.

11∼12월은 연중 내복과 잠옷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로, 최근 추위에 매출이 더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G마켓에서 지난해 11월과 12월, 2개월간 판매된 내의는 연간 매출의 59%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잠옷 판매 비중은 34%였다.

가정에서 잠옷을 입고 편히 즐기는 서양식 홈파티인 '파자마 파티'가 유행하고, 연예인들이 리얼리티프로그램 등에 잠옷을 입은 모습으로 자주 등장하면서 젊은층도 잠옷을 선호하고 있다.

일부 제품은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다.

의류브랜드 스파오의 '짱구 잠옷'은 지난 여름 출시 당일 30분 만에 모두 팔려 중고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등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최근 출시된 수면 내의 재질의 겨울용 짱구 잠옷은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출시 당일 반나절 만에 2만장 가까이 판매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 패션실 고현실 실장은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수요, 추운 날씨로 겨울 내의나 잠옷의 소비량이 많아진다"며 "최근에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홈파티나 파자마파티를 즐기려고 잠옷을 사는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되풀이되는 가상화폐 거래소 사고…예방책은 여전히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 해킹으로 부실한 거래소 관리 문제가 재차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서 가상화폐 채굴 금지

애플이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8)'에서 아이폰·아이패드

일본 기업들, 가상화폐 확산에 채굴 관련사업 잇따라 착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이용이 확산함에 따라 일본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거래 데이터를 인터넷상에 기록하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캠페인 기부금 11억5000만원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의 기부 캠페인이 아미(팬클럽)와 함께 확대되고 있다.

'데뷔 4주년' 마마무 "무무들, 네 번째 여름 함께 해줘서 감4합니다"

그룹 마마무가 데뷔 4주년을 자축하며 팬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해 눈길을 모았다.

샤이니, 25일 6집 세번째 앨범…타이틀곡은 R

그룹 샤이니가 정규 6집의 마지막을 장식할 세 번째 앨범을 25일 발표한다.

이슈·특집[미‧중 무역갈등]더보기

트럼프

트럼프 "中 관세보복 하면 4배로 추가 보복"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만일 예고한 대로 50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제품에 25%의 보복관세를 매기면

중국

中상무부, 트럼프 추가관세 경고에 "강력한 반격 조치할 것" 반발

중국 상무부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추가 보복관세를 부과하겠다

트럼프

트럼프 "2천억달러 규모 中제품에 10% 추가 관세 검토 지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대규모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

차

수입차 관세 낮추겠다던 中, 미국차에 관세율 40% 적용

자동차 수입관세를 완화하기로 했던 중국이 7월 6일부터 미국산 수입차에 대해 무려 40%의 관세를 매기게 된다.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