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관광개발 사업 박차…사업시행 법인 설립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7 16:01:20

새만금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새만금 관광레저산업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 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이 완료되는 등 새만금 관광레저산업 개발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보성산업 외 2개사는 지난 9월말 체결한 사업 협약에 따라 지난달 말 사업을 시행할 법인으로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대표이사 안경태)를 설립하고 그 사실을 최근 새만금개발청에 통지했다.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52억 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됐으며, 향후 사업 진행 일정에 맞춰 자본금이 260억 원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새만금 구역 내 최초로 민간 자본을 유치해 추진하는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은 전담 법인 설립으로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자체 개발계획 및 투자유치 계획을 반영한 사업제안서를 내년 초까지 새만금개발청에 제출할 예정이며, 아울러 토지 소유자인 한국농어촌공사와 토지공급 계약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은 새만금 방조제의 중심부인 193만㎡ 부지에 3천613억원을 투입해 2018년부터 2027년까지 숙박시설, 관광휴양시설, 운동오락시설, 상업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사업 시행 법인인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2024년까지 부지 조성과 함께 호텔, 워터프론트 숍(수변 상점), 대관람차, 일루미네이션 파크(조명 공원) 등 대표적인 상부시설을 직접 조성하게 된다.

새만금개발청 안진애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사업 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으로 지난 9월 체결한 사업 협약의 첫 단계 이행 의무를 무사히 통과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마일리지

내년 1월부터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항공 마일리지가 10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도경수 '스윙키즈', 개봉 앞두고 예매율 1위…흥행 기대

영화 '스윙키즈'가 개봉을 10일 앞두고 실시간 예매율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설현, 한파 잊게 만든 '만세 포즈'..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해외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인증했다.

클라라 '이런게 콜라병 몸매지'

배우 클라라가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콜라병 몸매를 뽐냈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

연준

세계 각국 '돈줄조이기' 동참…내년 성장둔화 속 이중고 예고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연합(EU), 주요 신흥국들이 금리를 올리거나 양적 완화(QE)를 중단하는 등 돈줄을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