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관광개발 사업 박차…사업시행 법인 설립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7.12.07 16:01:20

새만금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새만금 관광레저산업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 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이 완료되는 등 새만금 관광레저산업 개발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보성산업 외 2개사는 지난 9월말 체결한 사업 협약에 따라 지난달 말 사업을 시행할 법인으로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대표이사 안경태)를 설립하고 그 사실을 최근 새만금개발청에 통지했다.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52억 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됐으며, 향후 사업 진행 일정에 맞춰 자본금이 260억 원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새만금 구역 내 최초로 민간 자본을 유치해 추진하는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은 전담 법인 설립으로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자체 개발계획 및 투자유치 계획을 반영한 사업제안서를 내년 초까지 새만금개발청에 제출할 예정이며, 아울러 토지 소유자인 한국농어촌공사와 토지공급 계약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은 새만금 방조제의 중심부인 193만㎡ 부지에 3천613억원을 투입해 2018년부터 2027년까지 숙박시설, 관광휴양시설, 운동오락시설, 상업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사업 시행 법인인 새만금관광레저 주식회사는 2024년까지 부지 조성과 함께 호텔, 워터프론트 숍(수변 상점), 대관람차, 일루미네이션 파크(조명 공원) 등 대표적인 상부시설을 직접 조성하게 된다.

새만금개발청 안진애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사업 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으로 지난 9월 체결한 사업 협약의 첫 단계 이행 의무를 무사히 통과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취급업소 대부분 지갑관리 보안 개선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취급업소 대부분이 가상화폐 지갑관리 보안을 개선하라는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암호화폐

벤처서 빠진 가상화폐 업계 반발…"종기 아프다고 다리 베는 격"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기업 분류에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종을 제외하기로 하면서 업계가 강력히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다음 주 유엔총회 무대 '데뷔'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국가 정상들이 집결하는 유엔총회 무대에...

트와이스 'TT' 유튜브 4억뷰…"한국 여성뮤지션 최초"

그룹 트와이스의 '티티'(T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돌파했다.

슈퍼주니어, 10월 8일 미니앨범…"라틴 팝 한번 더"

그룹 슈퍼주니어가 10월 8일 스페셜 미니앨범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을 발표한다.

이슈·특집[9·13부동산 대책]더보기

아파트

[9·13 부동산 대책] 기존 주택대출 만기연장 가능

정부가 지난 13일 내놓은 주택시장 안정 방안 중 대출억제책이 기존 주택대출 만기연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아파트

[9‧13부동산 대책] 주택보유자, 규제지역 내 신규 주택대출 금지

앞으로 주택을 보유한 사람은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서 주택을 신규 구입할

부동산대책

[9·13부동산 대책] 분양권 소유자 무주택자서 제외·부정당첨자 계약 취소

9·13 부동산 대책에는 분양권이나 입주권 소유자는 무주택자에서 제외하고 부정 당첨자에 대한 계약 취소를 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