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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수출 2년 만에 3배 ↑

미초

CJ제일제당은 음용식초 '쁘띠첼 미초'의 해외 판매액이 최근 3년 연평균 약 50% 이상씩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쁘띠첼 미초의 해외 판매액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230억 원으로, 본격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2015년 70억 원 규모보다 3배 이상 성장했다. 또한, 식초 종주국인 일본에서는 지난해의 두 배인 200억 원 규모 매출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기존 판매처인 코스트코 25개 매장 외에 내년 1월부터 1천개 매장을 가진 일본 3위 드러그스토어인 '쓰루하'에서 쁘띠첼 미초를 판매할 예정이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해 처음 미국으로 수출됐다. CJ제일제당은 내년 1월부터 미국 주요 도시 코스트코에서 두 달에 거쳐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해외에서 K뷰티 열풍이 확산하면서 쁘띠첼 미초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 드라마, 음악 등을 접하며 생긴 K뷰티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생각해 음용식초를 찾는 수요가 맞물려 쁘띠첼 미초 수출에 호조로 작용했다"고 말했다.